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토요타, ‘글로벌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한국 학생 특별상 수상!

Toyota
2024-08-21 14:15:25
토요타가 개최한 apos글로벌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apos한국 학생 특별상 수상
토요타가 개최한 '글로벌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한국 학생 특별상 수상!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4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의 글로벌 본선에서 인천 이음중학교 1학년 남모세 어린이의 ‘퍼즐카(Puzzle Car)’ 작품이 특별상(Waku-doki Award)에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콘테스트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 주제로 매년 전 세계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토요타자동차 본사의 미술 대회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했으며, 9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총 71만 2845건의 작품이 접수된 만큼 권위 있는 어린이 미술 대회로 평가 받는다.

그 중 만 12세 이상 만 15세 이하 부문에 진출한 남모세 학생은 ‘퍼즐카’를 주제로 오래된 부품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특징과 함께 원하는 형태의 차량을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는 꿈의 자동차를 그렸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기존 자동차의 틀을 깨고 사용자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차량을 떠올린 뛰어난 창의력과 기계에 대한 깊은 애정을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심사 평가를 받아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남모세 어린이와 소속 학교인 이음중학교에는 교육 증진 목적으로 각각 5천 달러와 1만 달러의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한국 어린이가 높은 경쟁률을 뚫고 빛나는 창의력과 자동차에 대한 사랑으로 특별상을 수상하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도 아이들이 자동차에 가지고 있는 애정을 본받아, 한국에서 고객이 사랑할 수 있는 자동차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하는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외에도 한국에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음악교육을 후원하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한국의 신진 공예작가를 발굴하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등을 수행하며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