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한국타이어, 혼다 ‘2023 우수 공급업체’ 2개 부문 수상..그 배경은?

Hankook Tire
2024-08-30 21:38:05
혼다 어코드 11세대
혼다 어코드 (11세대)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는 일본 완성차 업체 ‘혼다’의 ‘2023 우수 공급업체(2023 Mass Production Supplier Awards)’ 시상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혼다가 선정한 ‘2023 우수 공급업체’ 시상 부문 중 ‘품질 및 배송(Quality and Delivery)’과 ‘가치(Value)’ 두 개 부문에서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혼다는 매년 북미 지역 협력사를 대상으로 뛰어난 가치와 새로운 혁신 등을 평가해 우수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수상한 총 52개의 협력사 가운데 두 개 부문에서 동시 선정된 기업은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단 4곳만 해당한다.

지난 2013년 시작된 한국타이어와 혼다의 파트너십은 북미 지역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을 중심으로 한 혁신 기술력과 최첨단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협력 관계를 한층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혼다 2023 우수 공급업체 2개 부문 수상
한국타이어, 혼다 2023 우수 공급업체 2개 부문 수상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혼다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동시에 혁신 R&D로 확보한 첨단 타이어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북미 시장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한층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50여 개 완성차 브랜드의 약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포르쉐부터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을 비롯해, 토요타, 혼다, 닛산 등 북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 완성차 브랜드와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 파트너십도 꾸준히 확대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