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기아, 인도서 고객 만족도 1위 달성....판매 경험·서비스 ‘주목’

Kia
2024-09-10 10:57:48
기아 aposThe 2025 셀토스apos
기아, 'The 2025 셀토스'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기아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 Federation of Automotive Dealer Association)가 발표한 고객 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 경험지수 조사는 판매·서비스·상품 경험, 3개 분야에서 약 8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중 기아는 3개 분야 중 판매·서비스 경험에서 1위를 기록해,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를 달성했다.

기아 K3포르테
기아, K3(포르테)

특히 판매 경험 분야의 고객 시승 경험, 판매 직원의 고객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 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 중심 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