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기아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 Federation of Automotive Dealer Association)가 발표한 고객 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 경험지수 조사는 판매·서비스·상품 경험, 3개 분야에서 약 8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중 기아는 3개 분야 중 판매·서비스 경험에서 1위를 기록해,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를 달성했다.
특히 판매 경험 분야의 고객 시승 경험, 판매 직원의 고객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 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 중심 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현 기자 kh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