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BMW 딜러 도이치모터스배 ‘삼성리틀썬더스’ 농구대회 성료

BMW
2024-09-30 11:54:44
apos제1회 도이치모터스배 삼성리틀썬더스 농구대회apos 성료 02
'제1회 도이치모터스배 삼성리틀썬더스 농구대회' 성료 02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BMW 공식 딜러 도이치모터스는 자사가 주최하고 삼성리틀썬더스가 주관하는 ‘제1회 도이치모터스배 삼성리틀썬더스 농구대회’를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에 위치한 삼성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U-9, U-10, U-11, U-12 연령대별로 나눠 진행됐으며, 서울 및 경기 지역의 27개팀 총 700여명이 참가했다.

행사장에는 도이치모터스가 준비한 BMW 차량 체험 부스와 다양한 푸드 트럭이 등장해 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됐다. 또한 이동엽, 이원석, 조준희, 차민석, 박민채 등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 선수들도 시상자로 나서 선수들을 격려하고, 조준희 선수는 덩크 세레머니를 선보이며 유소년 선수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양일간 펼쳐진 대회에서 U-9 부문에서는 화도 삼성이, U-10과 U-11 부문은 분당 삼성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U-12 부문에서는 강남 삼성이 우승했다.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메달, 상장과 함께 개막전 초청 티켓을 증정하고, 각 부문별 MVP를 차지한 선수에게는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 스폰서인 리복 가방을 제공했다.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 주장 이동엽 선수는 “아이들이 열정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보면서 좋은 에너지를 얻게 되는 것 같다”며 “아버지(동국대 이호근 감독)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농구를 시작하면서 어린 시절에는 마냥 농구하는 게 즐거웠던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는 소감과 함께 유소년 선수를 향한 격려를 보냈다.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의 최진영 사무국장은 “초등부 대회가 많은 관심을 받고 대회를 통해 어린 학생들이 농구를 즐기는 문화가 형성됐으면 한다”며 “이번 대회가 그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이치모터스는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및 문화 이벤트 후원 및 협찬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과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과 스폰서십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지속하고 있으며, 피카소전, 쇼미더머니10, 강릉 세인트존스 오토페스타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에도 스폰서로 나섰다

도이치모터스 권혁민 대표는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과의 깊은 인연을 바탕으로 유소년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과 유소년 농구 부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개최한 ‘삼성리틀썬더스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며 “도이치모터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스포츠와 문화생활의 저변이 확대되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