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판매서비스 만족도는 토요타, AS 만족도는 볼보가 ‘최고’..그 배경은?

Volvo
2024-10-08 12:10:30
볼보 S90
볼보 S90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판매서비스 만족도는 토요타, AS 만족도는 볼보 브랜드가 최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인사이트(대표 김진국)는 작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새 차 구입차 6560명과 서비스센터 이용 경험자 3만 588명을 대상으로 판매 단계와 AS 단계의 만족도를 리처시한 결과 이 같이 조사됐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접근·절차·환경·결과·회사 등의 단계를 거친 애프터서비스 만족도(CSI)에서 볼보는 1000점 만점 기준으로 856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 그랑 콜레오스

이어, 토요타는 851점을 얻어 2위를 차지했으며, 렉서스(849점), 혼다(838점), 지프(819점), 링컨(819점), 르노코리아(817점), 메르세데스-벤츠(809점), BMW(807점), 한국지엠(807점), 테슬라(806점), 현대차(805점), KG모빌리티(805점) 순으로 나타났다.

기아와 제네시스 브랜드는 산업 평균(804점)에 미치지 못하며 하위권에 머물렀다고 컨슈머인사이트 측은 설명했다.

또 영업소·영업직원·인도과정·판매후관리 등의 단계를 거친 판매서비스 만족도(SSI)에서는 토요타가 843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렉서스(810점), 르노코리아(793점), 한국지엠(789점), 현대차(788점), 볼보(780점), KG모빌리티(780점) 순으로 집계됐다.

토요타 크라운
토요타 크라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