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중국의 친환경차 브랜드 BYD가 한국시장에서 공식 출범됐다.
BYD코리아는 16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상상플랫폼에서 BYD 브랜드 출범식을 열고, 올해 소형 전기 SUV 아토 3(ATTO 3)을 시작으로, 퍼포먼스 중형 전기세단 씰(SEAL), 중형 전기 SUV 씨라이언 7(SEALION 7) 등 총 3개 전기차 모델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BYD 브랜드 출범과 함께 이날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 BYD 아토 3는 지난 2022년 출시 이후 전세계 시장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되며 우수한 상품성이 검증된 차량이다.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향상된 에너지밀도를 양립시킨 BYD의 LFP 기반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해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21km 주행이 가능하다.
파노라믹 선루프, V2L 등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유로 NCAP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으며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여기에 한국 고객들의 취향과 편의를 고려해 티맵모빌리티 서비스, 국내 음악 플랫폼 플로(FLO) 등 한국 특화형 부품 및 서비스도 적용됐다.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 영업사업부 류쉐량 총경리는 “BYD는 2016년 이후 약 10여 년 가까이 한국 시장에서 전기지게차, 전기버스 및 1톤 전기 트럭을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인연을 맺어 왔다”며 “오늘 승용차 브랜드 출범이 한국의 친환경차 기업들과 함께 탄소 없는 모빌리티 환경 구축과 녹색경제 발전에 공동 노력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YD코리아 승용사업 부문 조인철 대표는 "브랜드 경험의 극대화를 통해 BYD에 대한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딜러 및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품 구입부터 관리까지 고객 만족을 우선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긴 호흡, 장기적인 시각으로 당장의 판매량보다 안전성, 편의성, 성능 등 모든 면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브랜드 전략을 소개했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의 경우, 6개 공식 딜러사와 함께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주요 지역 및 도시에 15개 전시장과 11개 서비스센터를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최상의 판매 및 AS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나아가 고객 편의 및 딜러 파트너사들의 건강한 성장에 가치를 두고 네트워크 확장 전략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사전 예약이 시작된 BYD 아토 3는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BYD 아토 3 3150만원 ▲아토 3 플러스 3330만원이다. 전기차 구매보조금 및 세제혜택이 적용되면 실 구매 가격은 2000만원대에서도 가능할 것으로 분석된다.
하영선 기자ysha@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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