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테슬라가 네트워크 마케팅에 올인하고 있다. 테슬라 차량을 구매한 고객과 추천인에게 동시에 할인 혜택과 테슬라 크레딧을 제공한다는 점 때문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는 모델 3 RWD, 모델 3 롱레인지, 모델 3 퍼포먼스를 오는 3월 31일까지 인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구매 고객에게 테슬라 차량을 소개해준 추천인에게는 별도로 테슬라 크래딧 16만 5000원을 지원한다. 이들 추천인은 1년에 최대 10회까지 구매자를 연결해 총 165만원에 해당하는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테슬라는 한국시장에서 경쟁 브랜드와는 달리 영업점 대신 온라인 형태로 판매를 확대시키는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영업사원 대신 추천인과 고객에게 동시에 혜택을 주는 네트워크 마케팅은 차별적인 판매 전략”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슬라는 지난 2024년 글로벌 시장에서 총 179만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1.1% 감소됐다. 한국시장에서는 같은 기간에 2만 9750대를 팔아 BMW(7만 3754대), 메르세데스,-벤츠(6만 6400대)에 이어 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보였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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