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Maserati)가 ‘2025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에 앞서 지난 7일(현지시간) 밀라노에서 비공개 프리뷰 행사를 열고 이탈리아의 유명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와 협업한 ‘그레칼레 폴고레(Grecale Folgore)’ 기반 ‘푸오리세리에(Fuoriserie)’ 모델과 인테리어 컬렉션을 최초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마세라티 그레칼레 죠르제띠 에디션은 브랜드의 혁신성을 대표하는 첫 전기 SUV 그레칼레 폴고레를 기반으로 한다. 해당 차량에는 우아함과 이탈리아 유산, 디테일에 대한 집념이 깃들었으며 전 세계 단 한 대뿐인 원 오프(One-Off) 모델이다. 특히 정교한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최근 새로 개장한 푸오리세리에 워크샵, 오피치네 푸오리세리에(Officine Fuoriserie)에서 제작됐다.
외관은 전용 바디 컬러인 글리밍 더스크(Gleaming Dusk)를 입었으며, 그릴 또한 동일한 색상의 인서트를 적용했다. 또한 21인치 글로시 블랙 휠은 회색으로 마감했고, 브레이크 캘리퍼와 푸오리세리에 로고는 구리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실내는 죠르제띠와의 협업을 기념하고 안락함을 강조하기 위해 데님 컬러의 가죽으로 꾸몄다. 시트는 죠르제띠 마세라티 인테리어 컬렉션에 사용된 죠르제띠 전용 울 혼방 4가닥 패브릭(데님, 화이트 멜란지, 블랙, 구리 색상)을 적용했다. 알칸타라(Alcantara) 소재의 헤드레스트에 새겨진 트라이던트 로고는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회청색 계열의 우드로 제작돼 특별함을 더했다.
클라우스 부쎄(Klaus Busse) 마세라티 디자인 책임자는 “마세라티는 죠르제띠와의 파트너십 아래 마세라티의 끊임없는 도전과 죠르제띠의 시대를 초월한 정교함을 표현하는 혁신과 세련미의 상징, 그레칼레 죠르제띠 에디션을 제작했다”며 “오래 전부터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와 깊은 관계를 맺어온 마세라티와 죠르제띠의 만남은 단순한 기능 이상의 감성을 불러일으키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김경현 기자khk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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