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out
- Registration
- Winners
- Gallery
- Articles
- Community
Dailycar News
글로벌 시장이 시끄럽다. 이른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관세공략이다. 지난 1기 때 집권 때보다 더욱 집중적이고 세밀하게 지역별, 국가별, 글로벌 시장 등 …
과적 화물차가 도로 위의 치명적인 위협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7월) 적발된 과적 화물차는 총 19만 1,766건으로, 연평균 4만 건을 넘어서고 있다 … 군더더기 전혀 없이 깔끔한 모습이다. 여기에 차체는 매끄러움이 느껴지는 유려한 라인이 적용됐으면서도 디지털 라이팅과 클래딩 디자인 언어를 통해 강렬함도 살아있다. 기아가 최근 …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용 배터리 전쟁이 치열하다. 물론 전기차 보급이 일시적 지체현상이 발생하는 '전기차 캐즘'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2기 집권으로 인한 전기차 …
현재 리콜 대상 차량은 안전과 환경에 결함 차량이지만 대부분 정부가 실시하는 자동차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국내에서 리콜 대상임에도 수리를 받지 않은 차량이 … 전동킥보드를 비롯한 퍼스널 모빌리티(PM)은 선진국 중 최악의 불모지이다. PM은 개인적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일명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Last Mil … 기아 EV3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에 올랐다. EV3는 또 ‘전기 SUV’ 부문에서도 내로라는 쟁쟁한 후보들을 따돌리고 수상을 …
탄소중립 목표 실현을 위해 추진된 가스열펌프(GHP)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사업이 심각한 예산 낭비와 불공정 계약 문제를 드러냈다. 감사원 감사 결과, 인천광역시교육청 등 4개 …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시기이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 취임으로 인한 후폭풍이 거센 현황이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전기자동차와 배터리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크고 탄소중립에 대한 거 … 우리나라는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회적 지위의 상징’으로 여기는 문화가 깊게 뿌리내려 있다. 이로 인해 내연기관 시대부터 이어져 온 고급차 선호 현상이 전기차 시장에 …
국내 중고차 판매는 연간 250만~260만대 수준으로 약 170만대 신차 판매 대비 약 1.5배 수준으로 크다고 할 수 있으나 선진국 대비 아직은 낮은 수준이다. 충분히 역량을 발 …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두 번째 집권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역시 공언한 대로 대통령이 할 수 있는 행정명령을 수백 건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불법 이민자 추방, 보조 … 전기차의 장점은 무엇인가? 일반 내연기관차 대비 연료비가 약 30% 미만이라는 장점이 가장 클 것이고 엔진오일 교체 등이 필요 없어서 관리비가 없다는 장점도 크다고 할 수 있다. … 전기차 보조금 규모가 사상 최대인 1조 5000억 원에 달한다. 정부는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보조금 정책을 전면 개편했으며, 이에 따라 국내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변화할 전망이다. …
전기차의 비용 중 약 40%는 배터리 비용이다. 즉 배터리 가격이 전기차를 좌우한다는 뜻이다. 따라서 전기차의 미래는 배터리와 함께 한다는 의미이다. 전기차 시장은 최근 10년 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