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out
- Registration
- Winners
- Gallery
- Articles
- Community
Dailycar News
지난 130여 년간 내연기관차는 이동수단의 대표명사로 등장하면서 선진국의 전유물로 주도권을 쥐면서 지금에 이어오고 있다고 하겠다. 특히 자동차는 부품수가 최대 3만개로 이루어진 융 …
노후 경유차는 국민 건강과 환경을 위협하는 주요 미세먼지 배출원으로 꼽힌다. 특히 디젤 미세먼지(PM)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이를 줄이기 위해 정부는 … 자동차 고장은 환절기에 특히 자주 발생한다. 영하의 날씨가 시작되면서 차량 성능을 유지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필터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자동차의 필터는 인체의 장기와 … BYD를 비롯한 중국산 전기차의 글로벌 공략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미국은 관세 25%로 진출조차 못했지만 약 10%인 유럽은 이미 독일을 비롯하여 곳곳에 20% 이상으로 점유율을 …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에 비해 한국의 대기오염 문제는 훨씬 심각한 수준이다. 이는 차량 구성의 차이와 더불어 한국에서 특히 노후화된 디젤차 비율이 높기 때문이다. 2024년 … 운전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순간적인 판단 오류가 조급운전과 보복운전으로 이어져 심각한 사고를 초래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온다. 스마트폰 사용이 도로 위에서 운전자들에게 초래하 … 우려했던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후보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두 번째 집권으로 글로벌 시장의 우려가 현실로 되었다. 특히 수출을 기반으로 하는 우리 경제에는 적지 않은 영향을 …
기후변화와 대기오염 문제가 심화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가 중요한 정책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오래된 경유차는 대기 중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 교통사고 발생률과 사망자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황에서, 국내 주요 손해보험사들이 내년 자동차 보험료를 인상할 계획이라고 예고하자 운전자들의 반발이 거세진다. 사고 감소로 인 … 침수차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대상 중의 하나이었다. 물론 침수의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완전 침수차가 내수 시장에 나와서 운행될 경우 운행 도중에 전기전자 …
가을은 단풍철과 행락철로 차량 이동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아지는 시기다. 특히 교차로에서의 사고 위험이 크게 증가하며, 그중에서도 비보호 좌회전 구간에서의 사고가 … 최근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자동차의 안전이 위협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지난 130여년을 이어온 내연기관차를 제작하던 글로벌 제작사는 사람이 탑승한 이동수단에 … 최근 전 세계적으로 10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차량 가격 상승, 경제적 불확실성, 그리고 기술 발전이 이러한 현상의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 … 인천 청라지역 아파트의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로 인한 불안감이 계속 진행 중이다. 전국적으로 아파트의 지하주차장에서 지속적으로 전기차 화재가 발생하고 있고 아직은 잘 진 …
10년 이상 된 노후차량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14년에는 약 570만 대에 머물렀던 노후차량 수는 2018년에는 약 740만 대로 증가했고, 2022년에는 약 9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