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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car News
55분전국산차
최근 국내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당장 트럼프 리스크이다. 글로벌 시장은 물론 우리나라도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자동차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 관세 태풍이 몰아닥치고 있는 현실이다. 여기 …
3일전국산차
공공용 차량 중 가장 중요한 용도로 사용하는 차량은 공권력을 안정적으로 강력하게 유지하는 순찰차량이라고 할 수 있다. 국민의 안전과 질서를 유지하는 수단으로서의 안정적 공공차량 유 …
5일전국산차
장마와 폭염이 반복되는 여름철, 도심의 공기는 점점 더 탁해지고 호흡기 건강을 위협한다. 많은 이들이 이를 기상이변 탓으로 돌리지만, 실상은 도로 위를 달리는 내연기관차의 배출가스 …
2025-06-20국산차
트럼프 리스크로 인한 글로벌 관세전쟁으로 미래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형국이다. 벌써부터 완성차 25% 관세 부과와 더불어 자동차 부품도 10%의 관세가 부과되어 심각한 손실이 가해지 …
2025-06-16국산차
정부는 오는 2030년까지 무공해차 450만 대 보급을 목표로 내걸었다. 탄소중립을 위한 수송부문 대전환의 핵심 전략이자, 국제 사회에서 대한민국의 기후 리더십을 증명할 수 있는 …
2025-06-13수입차
작년 여름 발생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의 메르세데스-벤츠 EQE 대형 전기차 화재로 인한 후유증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원인불명이 되면서 민사소송으로 수년을 끄는 것이 예상되고, …
2025-06-09국산차
정부가 오는 2030년까지 무공해차 450만대 보급을 목표로 세웠지만, 지금의 시장 상황과 국민 체감 현실을 고려하면 달성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경기 침체, 고금리, 보조금 …
2025-06-06국산차
최근 전기차 캐즘과 트럼프 리스크로 인한 전기차 보급 활성화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기간은 3~4년 정도 예상하고 있어서 오는 2029년~2030년 정도가 전기차 활성화의 본격 …
2025-05-30국산차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각종 화합물에 대한 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 특히 플라스틱 계통은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있으나 제조한 이후 아무리 친환경적으로 제거해도 결국은 미세플라스틱 …
2025-05-28국산차
국내 등록 차량 2,650만 대 중 약 920만 대가 10년 이상 된 노후차로, 전체의 3분의 1에 달한다. 이 중 15년 이상 된 차량만 해도 348만 대에 이르며, 차량을 바꾸 …
2025-05-23항공
■ AI 도입으로 급성장하는 관광산업 시장 시장 조사 보고서 제공업체 리서치앤마켓(Research and Markets)의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관광산업의 AI 시장 규모가 …
2025-05-22국산차
수출중고차 분야는 내수 중고차 분야보다도 극히 후진적이고 영세적인 영역이다. 국내 중고차 분야만 해도 약 30조원 시장으로 연간 소비자 거래가 약 250만~260만대 정도이고 매년 …
2025-05-17국산차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 대비 교통사고와 사망자수 아직은 높은 국가이다. 물론 예전 연간 교통사고 사망자수 10,000명을 넘었을 때와 달리 현재는 연간 약 2,600~2,700명 …
2025-05-16국산차
우리나라의 교통사고 사망자는 2024년 기준 2521명으로 12년 연속 감소했지만, 보행자·고령자 등 교통약자의 희생은 오히려 늘고 있다. 인구 10만 명당 사망자는 5.3명으로 …
2025-05-09수입차
재작년 윤석열정부에서 진행한 공약 내용 중 법인차 규제를 통한 세제 구멍을 메꾸겠다는 정책이 진행되면서 필자는 강력하게 주장하였다. 단순히 연두색 번호판 도입을 통한 법인차 규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