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콘티넨탈, 사계절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7’ 출시..특징은?

Continental
2023-04-24 18:09:19
콘티넨탈 컴포트 콘택트 CC7
콘티넨탈 컴포트 콘택트 CC7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콘티넨탈은 운전자와 승객의 편안함에 중점을 둔 7세대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7(ComfortContact CC7)를 24일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타이어의 편안함 척도는 일반적으로 차량의 소음 및 진동(NVH)을 통해 측정된다. 주행 소음의 약 50%는 타이어에서 발생한다.

콘티넨탈은 컴포트플러스 테크놀로지(Comfort+ Technology)로 업그레이드한 컴포트콘택트 CC7(ComfortContact CC7)을 통해 더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컴포트플러스 테크놀로지는 운전자와 승객의 편안함을 우선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기술로 컴포트콘택트 CC7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인 'Z.E.N(Zero Shock Pattern, Everflex Compound, and Noise Muter)'을 포함한다.

충격 방지 패턴(Zero Shock Pattern)은 독특한 구조의 트레드 패턴 디자인으로 기존 블록 구조에서 발생될 수 있는 충격을 줄여준다. 이는 울퉁불퉁하거나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도 충격을 흡수해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콘티넨탈 컴포트 콘택트 CC7
콘티넨탈 컴포트 콘택트 CC7

노이즈 뮤터(Noise Muter)는 두 가지 소음 저감 기술로 구성된다. 소음 차단기 3.0(Noise Breaker 3.0)은 음파를 더 작게 분해해 차내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고, 헬름홀츠 공명기는 타이어의 패턴 표면에 있는 소음 흡수 챔버로, 공기 파동을 끌어당겨 소음 주파수가 나가기 전에 흡수해 차 내부에 미치는 소음을 줄여준다.

에버플렉스 컴파운드(Everflex Compound)는 광범위한 온도를 견디는 탄력적인 사계절용 컴파운드로 일상 마모를 잘 방지하고, 긴 타이어 수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컴포트콘택트 CC7은 일상적인 통근부터 장거리 주행에서까지 모두 안정적인 성능을 선보인다는 게 콘티넨탈 측의 설명이다.

김재혁 콘티넨탈 타이어 코리아 국내영업 총괄 본부장은 "다양한 고객 기반 및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요구를 바탕으로 콘티넨탈은 한국 운전자들의 니즈를 깊이 이해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콘티넨탈타이어는 컴포트콘택트 CC7은 14~16인치 사이의 총 17개 타이어 사이즈의 라인업을 갖췄으며, 향후 공급 사이즈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