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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자전거, 2025년 신제품 라인업 공개..가격 경쟁력 ‘업’

Samchuly Bicycle
2025-02-20 11:19:04
2025년형 삼천리 팬텀
2025년형 삼천리 팬텀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 신동호)가 전기자전거의 다목적성과 일반자전거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2025년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2025년 신제품은 전기자전거 20종을 비롯해 로드, MTB, 어린이 자전거 등 총 100종이다. 올해는 전기자전거 대중화에 맞춰 한층 다양해진 이용 목적에 대응하고, 일반자전거는 고물가 시대를 고려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아팔란치아와 레스포 브랜드 전반에 걸쳐 스펙을 업그레이드하면서도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인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전거 이용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팬텀 전기자전거는 총 20종으로 라인업을 재편해 다목적성을 극대화했다. 접이식, MTB, 시티형 등 다양한 유형의 전기자전거가 출퇴근, 여행, 장보기, 배달 등의 용도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고사양 MTB를 제외한 모든 전기자전거 모델에 짐받이를 기본 탑재했으며, 짐받이가 없는 경우도 별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설계해 이용자 편의를 배려했다.

부품 호환성도 대폭 개선됐다. 팬텀 라인업 제품은 배터리, 모터, 구동계,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 주요 부품 간 상호 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복잡한 구조의 전기자전거도 현장에서 신속한 A/S 처리가 가능하다.

가격 선택의 폭을 대폭 확대한 점도 눈에 띈다. 소비자 니즈에 맞춰 주행거리, 모터 파워, 편의 기능 등의 옵션을 세분화했다. 최고 사양 모델인 팬텀 FS는 199만원에 앞뒤 풀 서스펜션과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최대 230km를 주행할 수 있다. 반면, 대중화를 목표로 출시된 팬텀 어라운드는 79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덮개 바구니와 짐받이 등 적재 기능을 더해 실용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또한 팬텀 라인업은 KC 인증을 받은 배터리 등 제품 안정성과 체계적인 통합 A/S 관리 시스템 등을 강점으로 내세워 올해도 전기자전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스포츠 사이클링 브랜드 ‘아팔란치아(APPALANCHIA)’는 라인업을 확장하고 디자인을 한층 강화했다. 수요가 높은 MTB 라인업은 총 8종을 선보였으며, 청소년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픽시 라인업은 2종으로 확대했다. 특히, 픽시는 고급 자전거에 사용되는 새로운 도장 기법을 적용해 디자인을 강화했다.

레스포는 지난해 연속 완판으로 인기몰이를 한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 인기 캐릭터인 하츄핑 버전과 로열핑 버전 2종으로 출시되며, 로열핑은 인기 로열핑 4종의 디자인을 한 대에 모두 적용해 어린이들이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2025년 신제품은 전기자전거의 대중화에 맞춰 다목적성을 강화하고, 일반자전거는 수요가 많은 제품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며 “자전거 전 라인업을 갖춘 국내 대표 자전거 브랜드로서 입문자부터 동호인, 전문가까지 만족스러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및 투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