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차봇모빌리티(대표 강성근)는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가 공동 발표한 '2025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500’에 2년 연속 선정됐다 19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에 본사를 둔 1만 5000곳 이상의 기업 중 최근 3년간(2020~2023년)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인 상위 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차봇모빌리티는 심사 기간 내 매출 성장률 285%를 거두며, 전체 176위에 랭크됐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전체 50위, IT·소프트웨어 부문 14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차봇모빌리티의 주요 성장 경쟁력은 자동차 구매부터 관리,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디지털 오토커머스 서비스에 있다. 차량 구매 경험을 더욱 투명하고 편리하게 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혁신적인 유통 시스템을 구축하며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연간 20만 대 이상의 자동차 구매·관리 서비스를 판매·중개해 2024년 기준 누적 매출액 1000억원, 누적 거래액 1조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차봇모빌리티만의 B2B2C 모델은 자동차 온라인 판매 중개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왔다. 2023년 B2C 대상의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을 정식 출시하며 차량 구매부터 관리, 판매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디지털 오토커머스 플랫폼을 완성했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차량 구매는 물론 금융, 보험, 시공, 관리까지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차봇' 앱은 누적 가입자 52만 명, 월간 활성 사용자(MAU) 약 12만 명을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차봇모빌리티의 경쟁력은 자동차 판매 중개를 넘어, 금융·보험·시공 등 차량과 관련된 전반적인 서비스를 포괄하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강성근 차봇모빌리티 대표는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에 선정된 것은 차봇모빌리티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구매·관리 경험을 혁신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여 2026년까지 자동차 커머스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kimjiwon@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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