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소비자 만족도 상승..왜?

tway
2025-03-25 10:25:10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티웨이항공은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출시 2주년을 맞아 진행한 회원 설문조사한 결과 94%의 만족도를 기록하는 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티웨이플러스 구독 회원 대상 설문 조사에 따르면, 티웨이플러스 멤버십에 만족한다는 응답이 94%에 달했다. 재구독 의사를 밝힌 회원도 95%로, 전년 조사 대비 높아진 충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멤버십 구독 후 티웨이항공 이용 빈도가 늘었다’는 응답이 약 92%로 나타나, 실질적 혜택 제공이 항공사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고 티웨이 측은 설명했다.

티웨이플러스
티웨이플러스

회원에게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혜택은 △사전 좌석 구매 무료(86%) △비즈니스 업그레이드 기회(50%) △공항 우선 서비스(수속·수하물·탑승)(47%) 등으로, 항공 여행의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또 회원의 약 83%가 ‘탑승 시 더 많은 혜택을 누리기 위해 구독하게 됐다’고 답하며, 멤버십의 실제 이용 가치가 크다는 점이 확인됐다.

티웨이플러스는 기존 마일리지 제도와는 차별화된 국내 항공사 최초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로, 멤버십 종류에 따라 △사전 좌석 구매 무료 △티웨이-e카드 최대 90% 캐시백 △동반 1인 추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동반 1인 혜택은 동반인을 미리 특정하지 않고, 여행 시 가족·친구·연인 등 매번 다른 일행과 함께 혜택을 공유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티웨이플러스 이용 경험
티웨이플러스 이용 경험

지난해 비즈니스 업그레이드 혜택은 총 4489회 제공됐으며, 한 회원이 무려 83회에 달하는 업그레이드를 받은 사례도 있었다. 사전 좌석 구매 무료 역시 한 회원이 최대 101회 이용했으며,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를 통해 약 88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은 사례도 확인돼 티웨이플러스가 여행 비용 절감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플러스 2주년을 맞이하기까지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티웨이플러스 혜택을 지속 보완하고, 차별화된 항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티웨이플러스 구독
티웨이플러스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