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김희중)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6월 27일까지 ’2025년 자동차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하고 국민 의견과 변화하는 교통 환경을 반영하는 문제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자격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한국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공모요강을 확인하고 문제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세부 주제 예시로는 ▲교통약자(어린이, 노인) 교통사고 예방 방법 및 배려운전 요령 ▲개인형이동장치(PM), 이륜차, 자전거 운전자 준수 사항 ▲교차로 우회전 시 준수 사항 ▲올바른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법규 준수를 위한 안전운전 요령 ▲배려하는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운전 예절 등이 포함된다.
공모 결과는 9월 중 한국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응모한 문제는 적정성과 정확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출제자 19명을 선정하고, 대상 1명 50만원 등 총 300만원의 상품권과 부상을 수여한다. 선정된 문제는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된다.
한국도로교통공단 김진표 운전면허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변화하는 교통 환경을 문제은행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했다”며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문제가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kimjiwon@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