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Dailycar News

불스원 전병익 본부장, ‘한국의 마케터’ 수상..그 배경은?

Bullsone
2025-03-26 13:54:50
불스원 전병익 본부장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수상
불스원 전병익 본부장,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수상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불스원의 마케팅 본부장 전병익 상무가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기관에서 주관하는 '제13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의 마케터’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표로 2012년에 제정된 국내 최고 권위의 마케팅 시상 제도로,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을 진행한다.

불스원 전병익 본부장은 시장을 바라보는 깊은 안목과 중장기적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공적을 인정받아 ‘한국의 마케터’ 부문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불스원의 역대 최대 실적(2023년 기준 매출액 1,482억 원)을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으며, 시장 규모 확대와 브랜드 신뢰도 강화를 위해 빅모델을 기용한 광고 전략을 통해 매출 30%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고급 엔진오일 출시를 통해 제품 차별화에 앞장서는 등 자동차 용품 업계에서 불스원의 1위 자리를 더욱 견고히 했다.

또 소비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온라인 채널 확장을 통한 매출 고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등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을 수상한 전병익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불스원 전체 임직원의 노력과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는 등 1위 자동차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불스원은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발표한 ‘2025 제12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에서 10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가며 자동차 용품 업계 리더로서의 위상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