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진에어, 식목일 기념 탑승객에게 ‘씨드깃발’ 증정..친환경 문화 조성

Jin Air
2025-04-04 22:45:20
진에어 B737800
진에어 B737-800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진에어는 식목일을 맞아 탑승객 대상으로 '씨드깃발'을 증정하는 기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씨드깃발’은 황토와 씨앗을 섞어 깃발 형태로 만든 친환경 씨앗 제품으로 발아율이 높아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는 게 진에어 측의 설명이다.

진에어는 5일에 출발하는 국내선 김포~제주, 부산~제주 노선 등 국내선 3개 항공편 탑승객에게 씨드깃발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진에어는 식목일을 기념해 국내선 전 노선 대상으로 식목일 의미를 되새기는 기내 방송도 진행해 저탄소 녹색 성장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노력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진에어 식목일 기념 씨드깃발 증정
진에어, 식목일 기념 씨드깃발 증정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식목일 기내 이벤트는 고객과 함께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고 ESG 환경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는 지난 2019년부터 제주도 엉알해안과 검은모래해변에서 해양 보호 활동, 2023년부터는 강서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 정화 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다. 또 저탄소 고효율 항공기 도입, 친환경 제품 구매, 유니폼 업사이클링, 환경 관련 기념일 캠페인 참여, 모바일 체크인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녹색경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