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채비·KT, AI 기반 전기차 충전 인프라 고도화..서비스 경쟁력 강화한다!

Daeyoung Chaevi
2025-04-09 16:22:00
채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채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채비와 KT가 손잡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고도화한다.

채비(대표 최영훈)는 KT와 함께 AI 서비스 경쟁력 강화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엔 KT 서부법인고객본부 김몽룡 본부장, 채비 김영민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채비는 국내 민간 최대 규모(5700면)의 초급속·급속 충전 인프라를 운영하는 1위 전기차 충전 사업자로 충전 인프라뿐만 아니라 플랫폼 및 서비스 앱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채비와 KT는 ‘AI 기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채비의 충전인프라 및 홈페이지, APP 등플랫폼 AI화를 통해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와 편리한 사용 경험을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지속가능한 발전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협력 체계 강화를 추진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춘 AI 기반 고객서비스 강화 협력 ▲충전 인프라 확대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업 협력 ▲충전 인프라 관련 국가사업 협력 및 공조 등 양사의 경쟁력 증대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 협력을 강화한다.

채비KT 업무협약 체결
채비-KT 업무협약 체결

김몽룡 서부법인고객본부장은 “채비와의 협력을 통해 KT가 가진 AI 솔루션을적기에 제공하고, AI기반으로 채비의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전기차충전서비스에 AI화를 통한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채비 관계자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의 혁신을 선도해 온 채비는 이번 KT와의 협약을 통해 AI를 전기차 충전에 접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충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서비스 혁신을 통한 전기차 충전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