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르노코리아, 협력사 품질 컨벤션 개최 위해 부산테크노파크와 맞손

Renault Korea
2025-04-11 14:19:25
르노코리아 apos협력사 품질 컨벤션apos에서 르노코리아 품질본부 백주형 본부장 및 협력사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협력사 품질 컨벤션'에서 르노코리아 품질본부 백주형 본부장 및 협력사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르노코리아(대표 스테판 드블레즈)가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르노코리아 협력사 품질 컨벤션’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테크노파크의 ‘수출주도 미래차 산업 혁신성장 기술지원사업’과 연계해 르노코리아와 부산테크노파크가 공동 개최했다. 이날 컨벤션에는 르노코리아 품질본부를 비롯해, 부산테크노파크 및 르노코리아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차 프로젝트 및 향후 라인업 소개, 미래차 프로젝트에 따른 품질 전략, 완성차 품질관리 현황, 협력사 품질 안정화 방안, 시장 품질 분석 및 강화 프로세스 등 르노코리아 완성차의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개발 및 양산 단계에서 품질 향상에 기여한 주요 협력사로서 동원테크에 공로상을 수여했다. 동원테크는 예약 정비 리스트를 통해 불량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고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동원테크는 사내 차량을 적극 활용해 제품 개선점을 빠르게 분석한 후 적절한 솔루션을 르노코리아에 제시하는 등 그랑 콜레오스 품질 개선에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르노코리아 품질본부 백주형 본부장은 이번 컨벤션에서 “협력사들의 안정적인 부품 공급과 높은 품질 유지를 위한 노력으로 그랑 콜레오스의 ‘올해의 SUV 3관왕’, ‘KNCAP 1등급’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차 프로젝트가 이어지는 만큼,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기술 역량을 강화해 미래차 시장을 함께 이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