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투루카, 봄 맞이 3시간 무료 시승 이벤트 실시

2025-04-21 08:33:57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휴맥스모빌리티의 카셰어링 브랜드 투루카가 봄 시즌 이용량이 상승하며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투루카가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6일까지 카셰어링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용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13% 증가했다. 최근 2주간(3월 10일~23일) 대비로도 이용량이 늘어나 봄철 나들이 수요가 본격화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고객들의 이용 패턴도 더 적극적으로 변했다. 평균 이용 시간과 평균 운행거리도 각각 증가해 더 멀리, 더 오래 차량을 이용하는 추세를 보였다.

지역별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진다. 전국 대여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광주광역시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20%의 폭발적 이용량 증가를 기록했으며, 경상도(57%↑), 울산(38%↑), 부산(34%↑), 전라도(25%↑) 등 지방 도시의 이용량이 크게 늘었다.
지난해 봄철에는 경형 '더 뉴 레이'가 가장 인기 있었던 반면, 올해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기아 모하비'가 최고 인기 차종으로 올라섰다. 특히 지역별 명소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공간이 넉넉한 SUV를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안종형 투루카 공동대표는 "지방 중소도시까지 서비스 영역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가"며 "특히 봄철 나들이 선호 차종이 SUV로 변화한 트렌드에 맞춰 시승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