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중국)=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는 22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웨스트 번드 아트센터에서 2025 상하이오토쇼(Auto Shanghai 2025)’ 개막을 앞두고 ‘비전(Vision) V’ 언론에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비전(Vision) V’는 넉넉한 공간과 전례 없는 디지털 경험을 결합시키는 벤츠 밴의 비전을 보여주는 차량으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쇼퍼 드리븐(chauffeur-driven) 리무진이다.
장인 정신이 몰입형 사용자 경험과 결합해 소위 ‘코쿤 효과(cocooning effect)’라고 하는 총체적인 경험을 선사한다는 게 벤츠 측의 설명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모듈형 밴 아키텍처의 도입으로 오는 2026년부터 새로운 시대가 열리게 된다. 벤츠의 미래 모델 포트폴리오는 실용적인 엔트리 세그먼트 패밀리 차량과 전용 VIP 셔틀부터 넓은 공간을 갖춘 럭셔리 리무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에 맞춰 구성될 예정이다.
벤츠는 최고급 모델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으로써 자동차 럭셔리를 정의하는 독자적인 세그먼트를 만들고 있다. 이러한 전략을 강조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네이밍 방식을 도입, 곧 출시되는 그랜드 럭셔리 리무진을 VLE와 VLS로 부를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내부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내부 뒷좌석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내부 뒷좌석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과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이사회 의장 (2025 상하이오토쇼)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V (2025 상하이오토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