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싱가포르항공, 오픈AI와 파트너십 체결..고객 경험·운영 효율성 강화!

2025-04-29 18:13:37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싱가포르항공은 오픈AI(OpenAI)와 협력해 고도화된 생성형 AI (GenAI) 솔루션을 공동 개발 및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항공사로는 처음이다.

싱가프로항공은 이번 협업을 통해 텍스트, 오디오, 도표,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해석해 고객 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해 운영 효율성 및 직원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싱가포르항공 웹사이트에 적용된 기존 AI 기반 가상 비서의 기능을 고도화하고, 항공편 추천 등 현재 운영 중인 기능을 기반으로 고객이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 및 일정을 관리하는 전 과정에서 보다 매끄럽고 직관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향상된 AI 가상 비서는 고객의 선호에 맞춘 개인화된 지원을 제공하며, 시의적절하고 유용한 정보에 기반해 적절한 여행지를 탐색하거나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여행의 준비 과정을 간소화하고 고객 중심 디지털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일관되고 민첩한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더 능동적인 소통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상된 AI 가상 비서를 통해 싱가포르항공 직원들 또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고 기존 해결 사례에서 도출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업무 가이드를 제공받게 된다.

오픈 AI의 차세대 멀티모달 AI 기술을 접목한 이 툴은 다양한 형식의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고 처리하고 더 신속하고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로써 직원들은 핵심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싱가포르항공은 고급 문제 해결 기능을 갖춘 오픈AI의 첨단 AI 모델을 기존 운영 시스템에 통합해 항공사 전체의 운영 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 솔루션은 항공 승무원 스케줄링처럼 복잡한 업무에 적용되어, 관련 규제, 운영 제약, 인력 가용성 등을 고려한 최적의 결정을 지원한다.

AI 기반 시스템은 분석 데이터를 통해 직원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 항공사 운영 전반을 간소화하고 고객에게 보다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 왕(George Wang) 싱가포르항공 IT부문 수석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Information Technology)은 “싱가포르항공은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디지털 혁신을 통한 항공업계 내 서비스 혁신에도 힘쓰고 있다”며 “이번 오픈AI와의 협력은 고객에게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싱가포르항공의 지속적인 노력 중 하나로,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과 직원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