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할리데이비슨은 ‘Fat Boy’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아이콘 모터사이클 컬렉션의 다섯 번째 모델인 Fat Boy™ Gray Ghost를 14일 공개했다.
이 한정판 모델은 전 세계 1990대만 생산되며, 1990년 오리지널 Fat Boy에 대한 헌사를 담고 있다. 전체가 크롬으로 감싸인 듯한 ‘리플렉션’ 마감은 클래식 디자인의 현대적 재해석을 보여준다.
이번 모델은 1949 Hydra-Glide의 실루엣을 기반으로 현대적 감성으로 재구성된 Fat Boy의 유산을 이어간다. 오리지널 Fat Boy가 그랬듯, Gray Ghost 역시 전통과 미래를 아우르는 강력한 존재감을 자랑한다.
새로운 ‘Reflection Finish’는 PVD(물리적 증착) 공법을 통해 연료 탱크와 펜더에 적용되었으며, 크롬보다 더 넓은 범위의 내식성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실버 프레임, 크롬 커버, 레더 디테일, 3D 탱크 메달리온 등 클래식 Fat Boy의 감성을 재현했다.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그레이 고스트
Milwaukee-Eight™ 117 엔진은 101마력과 122Nm의 토크를 쏟아내며, 전 세대 대비 성능이 향상됐다. 2-into-2 배기 시스템, 향상된 연소실 설계, 오일 냉각 시스템이 탑재됐다.
서스펜션은 라이더의 편안함을 고려해 리밸런싱됐으며,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하고 49mm 포크가 탑재됐다. 3가지 라이딩 모드(Road/Rain/Sport)와 함께, 코너링 ABS, 트랙션 컨트롤, TPMS 등 안전 기술이 기본 적용된다.
LED 조명, USB-C 포트, 새로운 계기판 레이아웃, 히팅 기어 커넥터 등 최신 기능이 적용되어 실용성과 편의성 모두를 갖췄다.
Fat Boy의 기원은 1987년 몬트리올에서 시작된 커스텀 바이크 'Lowboy'에서 시작됐다. 이후 Willie G. Davidson과 디자인팀에 의해 현대적 클래식으로 재창조됐다. Fat Boy라는 이름은 당시 바이크의 대담한 이미지에서 착안한 마케팅팀의 제안으로 탄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