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EVSIS, 서울시 전기버스 급속충전시설 보급·운영 사업자 선정..그 배경은?

Lotte Chemical
2025-05-15 17:52:13
롯데이노베이트 EVSIS 전기버스 충전기
롯데이노베이트 EVSIS, 전기버스 충전기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EVSIS는 2025년 서울특별시 전기버스 급속충전시설 보급 및 설치·관리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하는 전기버스 보조금 지원사업에 4년 연속으로 참여하게 됐다.

EVSIS는 서울시 내 운수사에 전기버스 급속충전기를 설치하고 운영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버스 충전 인프라를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EVSIS는 또 화재 예방을 위한 과전류 방지기능, 내구성 강화를 위한 고용량 릴레이 사용, PLC를 통한 차량 실시간 모니터링, 자체 개발 메인 보드 적용, 한정된 전력의 효율적 사용을 위한 동시 및 순차충전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충전 환경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EVSIS는 이번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될 수 있었던 강점으로 탁월한 기술력과 신속한 A/S 능력을 뽑았다. EVSIS는 원격 충전기 현황 모니터링 시스템, 전국 직영 A/S 인력, 365일 전문 콜센터 등 장애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EVSIS는 이달에 전기버스 충전 솔루션을 사용하는 운수사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진행하며 선제 대응 활동도 펼치고 있다. 직영 특별점검팀을 꾸려 전국 100여 개 운수사를 방문, 충전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상태 점검과 운수사 실무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EVSIS 오영식 대표는 “EVSIS는 향후에도 전기버스 확대 보급에 따라 운수사의 충전 운영편의성 및 충전기 설치지역 시민의 안전성과 직결되는 요소들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관련 기술 개발과 현장 대응 역량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VSIS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을 위해 도심지역의 백화점, 마트 등 상업시설과 호텔을 비롯한 서비스 시설, 대형주차장, 아파트 단지 등에 EVSIS 충전기를 설치하여 충전거점을 확산하고 있다. 또한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에 충전 인프라를 구축 중이다.

EVSIS는 완속부터 초급속 충전기까지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2년 연속 매출액 기준 시장 1위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또 국가별 인증 완료된 제품으로 북미,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 전기차 충전기를 공급하며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안정적인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해 스마트제어충전기를 공급 중이며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원터치충전 서비스(PnC)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