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테슬라 오너를 위한 테슬라 전용 틴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차봇모빌리티(대표 강성근)는 전기차 필름 공급사 ‘벤스코’와 제휴해 테슬라 전용 프리미엄 필름 시공 서비스인 ‘차봇 테슬라 패키지’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테슬라 패키지는 테슬라 차량 특유의 루프 글라스와 대형 파노라마 구조 등 열과 자외선에 취약한 구조를 고려해 테슬라에 최적화된 필름 시공 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루디골드’, ‘루디블랙’, ‘쥬피터’ 3종의 프리미엄 라인이 제공된다. 여름철에는 태양에너지 차단율(TSER)이 71% 이상으로 차량 내부 유입 열을 최소화해 에어컨 효율을 높이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테슬라, 뉴 모델 Y
겨울철에는 필름 표면의 특수 코팅을 통해 실내 열을 반사시켜 전기차 배터리 효율 저하를 방지하는 등 사계절 에너지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또 열손실 감소율(WHLR)이 15.5%에 달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테슬라 전용 틴팅 서비스의 가격은 쥬피터 패키지 84만원, 루디블랙 패키지 119만원, 루디골드 패키지 140만원이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기사목록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