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쿠페형 전기 SUV ID.5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ID.5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수준에 맞춰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조금 지원은 최근 ID.5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그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고객의 우려와 불편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자발적 조치라고 폭스바겐 측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조치 시행일부터 ID.5를 구매하는 고객 혹은 조치 시행일 이전에 차량 사전계약을 하였으나 보조금 대상자에서 제외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폭스바겐 전기차 ID.5는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ID.5의 배터리 에너지 밀도, 1회 충전 주행거리 때문으로, 이에 대해서는 재평가를 받아야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를 위해 기한 내 필요한 서류를 관계당국에 이미 제출했고, 현재 환경부가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는 “이번 전기차 ID.5에 대한 자발적 보조금 지원은 고객 우려를 해소하고 신뢰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고 말했다.
폭스바겐 ID.5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기사목록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