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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역사는 고객과 함께”..BMW코리아, 창립 ‘30주년 페스티벌’ 성료

BMW
2025-06-09 09:47:30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30주년 페스티벌 성료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30주년 페스티벌’ 성료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BMW 그룹 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개최한 ‘BMW 그룹 코리아 30주년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운전의 즐거움, 내일의 새로움으로(Define Driving Pleasure, Again)’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30년 동안 꾸준히 BMW 그룹 코리아를 성원해 준 한국 고객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다가올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관객은 총 1만 8000여명에 달했다.

행사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존’과 ‘차량 전시 공간’, ‘드라이빙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존은 BMW 그룹 코리아가 한국에 진출한 199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사회와 함께 성장한 30년간의 뜻깊은 순간들을 알리는 자리로 꾸며졌다. 또한, BMW 그룹과 협력하고 있는 삼성 SDI, 삼성 디스플레이, LG 그룹, 한국타이어, 세방전지 등 한국 기업들의 부품 전시도 함께하며 한국 경제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 및 동반 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알렸다.

이어 차량 전시 공간에서는 헤리티지 모델부터 콘셉트 모델까지 BMW 그룹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여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대표적인 모델들을 전시됐다. 1990년대 생산된 클래식 BMW 3시리즈, 5시리즈 및 7시리즈, 모토라드의 R 1100 R, 그리고 클래식 Mini까지 헤리티지 모델을 시작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BMW 및 MINI의 대표 모델을 거쳐 BMW 그룹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BMW 수소연료전지 파일럿 모델인 BMW iX5 하이드로젠도 등장했다.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30주년 페스티벌에 전시된  스카이탑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30주년 페스티벌’에 전시된 스카이탑

특히, 전세계 50대 한정 생산되는 럭셔리 로드스터 스카이탑의 콘셉트 모델인 ‘BMW 콘셉트 스카이탑’까지 과거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선보인 것은 물론, 완전 변경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BMW 뉴 1시리즈와 뉴 2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공개해 3일 내내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드라이빙 체험 존에서는 BMW 그룹 모델의 역동성과 다재다능함을 몸소 느낄 수 있는 트랙 및 오프로드등 다양한 택시 체험 프로그램과 하루 3회, BMW와 MINI 그리고 BMW 모토라드가 함께하는 드리프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관객들과 나눴다. 이외에도 BMW 및 MINI 라이프스타일과 M 퍼포먼스 파츠 전시, 정상급 아티스트의 콘서트, 옥토버페스트 콘셉트의 푸드존, 그밖의 풍성한 즐길 거리로 꾸며져 모두가 함께 누리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서는 인천지역 아동센터 학생 300여명을 초청해 주니어 캠퍼스 실험실과 워크숍 프로그램 및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투어 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뜻깊은 시간이 진행됐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왔다. 2002년에 누적 판매 1만대를 처음 돌파했으며, 2011년에는 누적 1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연간 판매량 기준으로 BMW 차량이 1만대 판매를 처음 넘어선 것은 2010년이고, 2017년에는 5만대를 돌파하며 국내 수입차 업계의 리더십을 이어갔다. 아울러 BMW 코리아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 ‘7년 연속 수입차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지난해에도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달성했다.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30주년 페스티벌서 진행된 드리프트 공연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30주년 페스티벌’서 진행된 드리프트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