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Laufenn)’ 출시 10주년을 맞아 스탠다드 타이어 분야 대표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고 30일 밝혔다.
‘라우펜’은 지난 2014년 미국 세마쇼(SEMA show)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이다. 지역별 주행 환경과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세단, SUV, 트럭∙버스용 모두를 아우르는 풀라인업을 구축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는 사계절용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 ‘에스 핏 AS(S FIT AS)’, 사계절용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 ’지 핏 AS(G FIT AS)’, 온로드 SUV용 타이어 '엑스 핏 HT(X FIT HT)’ 등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 환경, 편안한 승차감을 선호하는 운전자들의 기호를 반영한 폭넓은 라인업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덕분에 지난해에는 단일 연도 최다인 약 900만개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아울러 2020년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 주관 테스트에서 ‘만족(Satisfactory)’ 등급 획득을 시작으로 독일 ‘아데아체(ADAC)’, 영국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 등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입증해 왔다.
특히, 최근 아우토 빌트의 퍼포먼스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S FIT EQ+’가 짧은 제동 거리와 뛰어난 수막 저항 성능, 우수한 정숙성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만족’ 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상용차 타이어 시장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020년 트럭∙버스용 라인업 출시 이래 공격적인 라인업 확장으로 현재 18개 규격 제품을 운영 중이며, 올해 유럽 시장에 ‘LF95’∙‘LR02’, 중국 시장에 ‘LF29’∙‘LF28’ 등 신제품을 출시해 상용차 운전자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