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보쉬, 장마철 집중 호우 대비 와이퍼 20% 할인 행사 실시

Bosch
2025-06-30 10:09:26
보쉬 장마철 대비 와이퍼 20 할인 행사 실시
보쉬, 장마철 대비 와이퍼 20% 할인 행사 실시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보쉬 코리아 모빌리티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장마철 집중 호우 대비 와이퍼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15일까지 2주 동안 ‘쿠팡 2025년 자동차/바이크 용품 페어’에서 보쉬 스마트핏 하이브리드 와이퍼를 20% 특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쉬 브랜드를 포함 행사 참여 브랜드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5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다운로드 쿠폰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울러 장마철을 대비해 안전 운전을 위한 와이퍼 점검 및 관리법도 제안했다.

보쉬카서비스(BCS)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은 비가 오는 날에는 제동 거리가 평소보다 1.5배-2배 길어지므로 주행 속도를 20% 이상 감속하고, 폭우가 쏟아질 때는 50% 이상 감속하는 것이 좋으며 최대한 안전거리를 2배 이상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는 수막현상으로 차가 미끄러져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물웅덩이는 피하고 급가속, 급정거는 자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 장마철에는 낮에도 전조등을 켜고 운전하는 것이 좋으며 집중 호우가 예고된 지역은 우회 도로를 이용하거나 운전을 잠시 중단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장마철 필수 점검 사항인 와이퍼는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의 도움 없이도 셀프 교체가 가능한 소모품이므로 차량 주기에 맞춰 정기 점검과 교체만으로도 안전 운행에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와이퍼는 6개월마다 정기 점검 후 6개월-1년 사이에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와이퍼가 잘 닦이지 않고 줄무늬가 생기는 경우, 와이퍼 고무의 굳어짐(경화) 현상이 생기는 경우, 와이퍼가 간헐적으로 닦이는 경우, 반드시 교체해야한다.

특히, 집중 호우 시기, 장거리 여행 및 휴가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하여 원활한 시야와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장마 및 여름철에는 무더위와 함께 갑자기 폭우가 쏟아질 수 있기 때문에 와이퍼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시야 확보가 어려워져 당황하거나 위험에 처할 수 있다다고 전했다.

한편, 보쉬는 세계 최초의 전동식 와이퍼를 개발한 이후 100년 이상의 기술과 노하우로 글로벌 와이퍼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