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독일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에서 열리는 트럭 레이싱 대회 ‘2025 아데아체 트럭 그랑프리(2025 International ADAC Truck Grand Prix)’ 행사에서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Truck Bus Radial)를 전시하는 등 유럽 상용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4년부터 ‘아데아체 트럭 그랑프리’에 참가해 상용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를 소개해왔다.
한국타이어는 ‘한국 브랜드 월드(Hankook Brand World)’ 존을 마련해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스마트라인(SmartLine)’, ‘스마트시티(SmartCity)’ 시리즈 등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TBR 기술 ‘스마텍(Smatec, Smart+Technology)’이 적용된 최신 제품을 전시한다.
한국타이어의 ‘스마텍’ 기술은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Chip and Cut)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혁신 기술 체계로, 최근 고효율∙친환경 타이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유럽에서 각광받고 있다.
유럽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나가는 글로벌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Laufenn)’과 현지 재생 타이어 시장을 겨냥해 론칭한 ‘한국 스마트라이프 솔루션(Hankook SmartLife Solution)’의 ‘알파트레드(Alphatread)’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도 공개해 유럽 상용차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4년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뉴 아테고(The New Atego)’를 시작으로 ‘뉴 악트로스(The New Actros)’, ‘만(MAN)’, ‘스카니아(SCANIA)’, 유럽 프리미엄 트레일러 전문 브랜드 ‘슈미츠 카고불(Schmitz Cargobull)’ 등 현지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들과 잇달아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상용차 시장에서 최상위 TBR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