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폭스바겐, 한정판 전기 해치백 ‘ID.3 GTX FIRE+ICE’ 에디션 공개

Volkswagen
2025-07-14 11:49:44
골프 ID3 GTX FIREICE
골프 ID.3 GTX FIRE+ICE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폭스바겐이 전설적인 해치백 ‘골프 II 파이어 앤 아이스(Fire and Ice)’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순수 전기 모델 ‘ID.3 GTX FIRE+ICE’를 유럽 시장에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폭스바겐은 최근 전기차 전용 모델 ID.3의 고성능 버전인 ‘GTX FIRE+ICE’를 1990대 한정으로 생산한다고 밝혔다. 이는 1990년 등장해 마니아층의 사랑을 받았던 골프 II ‘Fire and Ice’의 데뷔 연도를 기념한 숫자다.

이번 한정판 모델은 독일 뮌헨의 럭셔리 스포츠 패션 브랜드 보그너(BOGNER)와 협업해 디자인됐으며, 지난해 콘셉트카로 첫 공개된 후, 팬들의 요청에 따라 양산 모델로 전환됐다.

골프 ID3 GTX FIREICE
골프 ID.3 GTX FIRE+ICE

파워트레인의 경우, 두 가지 출력 옵션으로 제공된다. 각각 최고출력 210kW(286마력)와 240kW(326마력)이며, 최대토크는 545Nm 두 모델 모두 동일하다. 고성능 사양 기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7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200km/h에서 전자식으로 제한된다.

79kWh(순수 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185kW의 DC 급속 충전을 지원해 10%에서 80%까지 약 26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1회 충전 시 WLTP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91km다.

외관 디자인은 울트라 바이올렛 메탈릭(Ultra Violet Metallic) 컬러와 ‘플레이밍 레드’ 루프 라인, 20인치 로카르노 휠 등은 전작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계승했다. FIRE+ICE 로고와 전용 데칼, 라이트 프로젝션 등도 적용돼 독창적인 개성을 강조했다.

실내는 좌우 색상 구분이 인상적이다. 운전석은 ‘온 파이어 레드’, 조수석은 ‘킵 쿨 블루’로 각각 불과 얼음을 상징하며, 시트는 다운재킷 스타일의 퀼팅 디자인과 지퍼 디테일, 로고 등으로 꾸며졌다.

골프 ID3 GTX FIREICE
골프 ID.3 GTX FIRE+ICE

기본 사양도 대폭 강화됐다. 실내 플러스 패키지(전동 마사지 시트,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만카돈 오디오), 편의 패키지(2존 에어컨, 내비게이션), 어시스턴스 패키지(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후방카메라, 키리스 액세스, ACC 등)가 포함되며, 고성능 사양에는 스포츠 DCC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과 스포츠 타이어 옵션도 제공된다.

폭스바겐 마케팅 담당 마틴 샌더 이사는 “작년 쇼카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며 “ID.3 GTX FIRE+ICE는 폭스바겐의 감성과 유산을 전기차 시대에 접목한 상징적인 모델이다”고 밝혔다.

한편, ID.3 GTX FIRE+ICE는 한정 수량으로 독일 및 유럽 주요 시장에서 먼저 주문이 가능하며, 독일 현지 기준 시작 가격은 5만 6020유로(한화 약 9016만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