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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디자인·공간감·퍼포먼스, ‘삼박자’ 만족시키는..렉서스 LX700h

Lexus
2025-08-12 17:10:50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가 선보인 LX700h는 존재감을 더하는 디자인에 공간 거주성, 달리기 성능, 퍼포먼스 등 삼박자를 골고루 갖춘 대형 SUV라는 말이 나온다.

화재 안전성과 높은 판매 가격 등으로 당초 기대치와는 달리 전기차가 외면받고 있는 가운데, 전기와 가솔린 등 두 가지 연료를 사용하는 등 환경성과 성능이 입증된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는 점도 차별적 포인트다.

4세대 LX700h는 안락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온로드에서의 주행 뿐 아니라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절한 오프로드 중행에서도 탁월하다는 건 강점이다. 자동차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브랜드의 대응 전략에 따라 개발된 때문이다.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먼저, 스타일은 웅장한 모습으로 존재감이 돋보인다. 대형의 스핀들 라디에이터 그릴은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다. 트리플 빔이 적용된 LED 헤드램프는 화살촉을 연상시키는데, 날카로운 형상이다.

직선라인과 차체 면이 부각된 사이드뷰는 SUV 고유의 당당함이 더해졌다. 크롬이 적용된 윈도우 라인은 뒷쪽을 두텁게 처리해 고급감도 살렸다. 직선이 강조된 휠하우스는 면이 드러나는 형태다. 던롭 타이어는 앞뒤 265mm로 세팅됐다.

리어뷰는 도심지향적인 분위기다. LED 리어램프는 강렬함을 더하는 모습인데, 가로 바로 연결시킨다. 중앙엔 ‘렉서스’ 영문 레터링이 자리한다. 디퓨저는 깔끔함면서도 SUV로서 강단 넘치는 스타일로 설계됐다. 차체 하단에 스페어 타이어가 장착된 점도 눈길을 모은다.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고급스러움이 강조된 인테리어는 렉서스가 그간 유지해온 직관적인 설계가 그대로 담겨졌다. 인스투르먼트 패널에서부터 좌우 도어패널에 이르기까지 인체공학적으로 깔끔하게 정돈됐다. 센터 디스플레이와 페시아도 간결하다. 버튼과 다이얼은 최소화 됐지만, 오프로드 주행을 감안, 오조작 방지에도 신경쓴 흔적이다. VIP 2열 시트는 ‘무중력 자세 ’를 구현해 한없이 안락하다.

렉서스 4세대 ‘디 올 뉴 LX700h’는 V6 3.5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더해져 시스템 최고출력 464마력, 최대토크 66.3kg.m(2000~3600rp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여기에 트랜드미션은 다이렉트 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미끄러지듯 한없이 부드러운 주행감은 눈에 띈다.

엔진 시동이 활성화되면, 실내는 전기차 처럼 조용하다. 도서관보다 더 조용하고 정숙한 건 렉서스, 토요타 브랜드 특유의 강점이기도 하다. 액셀러레이팅에서는 실용 엔진회전 영역대에서부터 토크감이 두텁게 제공되기 때문에 전장 5095mm에 2.8톤을 훌쩍 넘기는 차체 중량에도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준다.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의 답력은 살짝 하드한 쪽이다.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주행 중 엔진룸이나 차체 하단, 윈도우 등을 통해 유입되는 진동, 소음, 풍절음 등은 잘 절제된다. 속도를 높여도 안락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은 유지된다. 앞과 뒤에 적용된 더블위시본, 멀티링크의 서스펜션 조합도 어울린다. 진화된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이라는 점도 주행 감성을 더해준다.

요철이나 과속방지턱을 지나는 구간에서도 감쇠력을 전자적으로 제어해 충격을 최소화시킨다. 도로 환경 등 주행 환경에 따라 능동적으로 차체의 높낮이 등 차고 조절도 가능하다. 저속에서 고속에 이르기까지 한없이 부드러운 주행감은 매력을 더하는 요소다. 온로드 뿐 아니라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인 감각은 그대로다. 다만, 시트가 너무 소프한 맛도 없지 않다. 고성능 모델인 만큼 살짝 하드한 세팅도 요구된다.

드라이브 모드는 에코, 컴포트, 노멀, 스포츠 S, 스포츠 S+, 커스텀 등 6개 모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드라이빙 맛을 달리 할 수 있다. 스포츠 모드에서의 엔진 사운드는 정갈하다. 고속 주행에서 순간적으로 치고 달리는 맛도 살아있다. 전고가 1990mm에 달하지만 핸들링에서 차체의 쏠림은 적다. 그립감도 생각 이상이어서 안정적인 ‘Out-in-out’이 가능하다.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LX700h에는 긴급제동보조시스템을 비롯해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추적 어시스트, 어댑티브하이빔시스템, 도로 표시판어시슽,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등 안전·편의 장치가 대거 적용돼 안전 운전을 돕는다.

렉서스 LX700h는 프리미엄 대형 하이브리드 SUV로서 안락한 승차감 뿐 아니라 달리기 성능 등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온로드 뿐 아니라 오프로드에서의 주행감도 만족감을 더한다. 대형차로서 공간 거주성이 탁월해 일상 생활이나 주말을 이용한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적합하다는 판단이다.

렉서스 LX700h는 트림별 모델에 따라 LX700h VIP, LX700h 럭셔리, LX700h 오버트레일 등으로 구성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1억6587만~1억9457만원 수준이다.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
렉서스, LM700h (하이브리드 대형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