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700마력대 부재·플릿보드는 걸음마”..다임러 트럭, 더 뉴 악트로스 L 프로캐빈 출시

Mercedes-Benz Trucks
2025-09-18 14:11:49
벤츠 신형 악트로스 L 프로캐빈
벤츠 신형 악트로스 L 프로캐빈

[아산=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한국 공식 수입사 스타트럭코리아가 18일 충남 아산 트럭 스타센터에서 차세대 플래그십 트랙터 ‘더 뉴 악트로스 L 프로캐빈’과 디지털 차량 관리 솔루션 ‘플릿보드(Fleetboar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더 뉴 악트로스 L 프로캐빈은 2020년 5세대 악트로스를 기반으로 한 부분 변경 모델이지만, 사실상 완전변경에 가까운 변화를 이뤘다. 공기역학적 프로캐빈(ProCabin) 디자인과 신규 에어로 파츠 적용으로 연비를 최대 3% 개선했고, 전 구간 LED 조명을 적용했다.

3세대 OM471·OM473 엔진을 탑재해 최대 625마력, 305.9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파워시프트 어드밴스드 자동변속기와 풀 에어 서스펜션, 지형 예측형 파워트레인 컨트롤+가 적용돼 효율성을 높였다.

그러나 경쟁사 스카니아·볼보가 700마력 이상 플래그십 모델을 앞세운 것과 달리, 다임러 트럭은 여전히 600마력대에 머물고 있다. 판매량이 많지는 않지만 꾸준한 수요를 보이는 만큼, 플래그십에서 고출력 라인이 비어 있는 점은 아쉽다는 지적이다.

실내는 최신 멀티미디어 콕핏 인터랙티브 2를 중심으로 12.3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와 10.25인치 보조 디스플레이를 배치했으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매트리스 두께와 LED 앰비언트 라이트 등 장거리 운송 편의 사양도 강화됐다.

안전 사양은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6, 액티브 사이드가드 어시스트 2, 프론트 가드 어시스트,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3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레벨 2 수준의 부분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에 함께 선보인 플릿보드는 연료 소비량과 공회전 시간 등 주행 데이터를 분석해 연비를 최대 15% 개선할 수 있다는 디지털 차량 관리 솔루션이다. 스타트럭코리아는 2026년형 악트로스·아록스 전 차종에 3년간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벤츠 신형 악트로스 L 프로캐빈
벤츠 신형 악트로스 L 프로캐빈

다만 업계에 따르면, 현재는 일부 기능만 지원되는 수준이다. 스카니아의 ‘에콜루션’, 볼보의 ‘온 디맨드’가 시장에서 거의 '필수' 수준으로 자리잡은 만큼, 스타트럭코리아의 발빠른 서비스 확대가 요구된다.

더 뉴 악트로스 L 프로캐빈은 기가 스페이스, 빅 스페이스, 스트림 스페이스 등 3가지 캡 사양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억 6000만~3억 9000만원대(부가세 포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