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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 D26 엔진 탑재한 유로 6D 트랙터 출시..파워·연비 강화

MAN Truck Bus
2020-05-19 13:51:56
MAN TGX 470마력 6X2 경제형 트랙터
MAN TGX 470마력 6X2 경제형 트랙터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만트럭버스코리아(MAN Truck & Bus)는 19일 유로 6D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는 D26 엔진을 장착한 ‘MAN TGX 510마력 6X2 이피션트라인3 트랙터’와 ‘MAN TGX 470마력 6X2 경제형 트랙터’ 등 2개 차종을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이에 따라 만트럭버스코리아는 현재 출시된 D38 엔진 장착 모델 5종과 함께 총 7종의 트랙터 라인업을 갖췄다.

D26 엔진은 배출가스 재순환 장치(EGR)와 선택적 환원 촉매(SCR)의 효과적인 조합으로 단순화된 엔진 구조를 통해 내구성, 성능 및 연비의 추가적인 향상을 이뤄냈다고 만트럭 측은 설명했다. 요소수 분사 시 압축 공기를 소모하지 않는 방식으로 SCR의 기능을 강화해 효율성을 높인다.

출력과 토크는 각각 10마력, 10kgf∙m 증가하여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265kgf∙m을 발휘한다. 또 스마트 에너지 절감형 기능을 갖춘 구성품을 대거 채택하여 연비를 기존 유로 6C 엔진 대비 최대 4% 향상시켰다.

보조제동장치의 경우 전자제어식 엔진밸브 브레이크(EVBec)와 함께 리타더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최고 수준의 보조 제동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한층 편리하게 차량을 운행하고 유지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첨단 안전 사양도 한층 강화됐다. 정체 구간에서 운전자의 피로를 줄여주는 스톱 앤 고(Stop and Go) 기능이 포함된 자동 거리조절 정속주행 시스템(ACC, Adaptive Cruise Control)을 전 차종에 기본으로 적용됐다.

이 밖에도 2019년도부터 트랙터 전 차종에 기본 탑재된 긴급 제동 시스템(EBA, Emergency Brake Assistant)을 비롯한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GS, Lane Guard System)과 차량 안정성 제어장치(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등의 첨단 안전 사양도 주목을 받는다.

MAN TGX 510마력 6X2 이피션트라인3 트랙터는 MAN 트랙터 라인업의 주력 모델 중 하나로, 동급 최대토크 265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운전자에게 최상의 운전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XLX캡에 무시동 에어컨 등의 다양한 프리미엄 편의 사양이 기본 탑재돼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고중량의 화물 운송 시 3축에 가해지는 하중을 고르게 분산해주는 ‘가변형 축하중 배분’ 기능이 적용되어 구동축의 접지력을 높여 경사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MAN TGX 470마력 6X2 경제형 트랙터는 만트럭버스코리아가 합리성에 초점을 맞춰 내세운 모델이다. 대형 XLX캡과 12.4L급 D26 엔진을 적용했으며, 이와 함께 내구성, 안전성 및 효율성을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이 탑재됐다.

전자제어 4백 에어 서스펜션과 고성능 디스크 브레이크의 조합은 운전자에게 주행 안정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리타더와 자동 거리조절 정속주행 시스템(ACC, Adaptive Cruise Control)이 적용됐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11월 유로 6D 중소형 및 중형 카고 트럭 라인업을, 2월에는 D38엔진 트랙터 라인업을, 그리고 이번 4월 대형 카고 트럭 라인업을 공개하며, 유로 6D 제품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MAN TGX 510마력 6X2 이피션트라인3 트랙터
MAN TGX 510마력 6X2 이피션트라인3 트랙터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 사장은 “MAN TGX 트랙터는 현장에서 오랜 기간 성능과 내구성 및 안정성을 인정받아왔다”며 “유로 6D 트랙터 D26 엔진 라인업은, 뛰어난 성능과 함께 최고의 경제성을 더한 합리적인 솔루션”이고 했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케어프리’ 패키지는 최대 5년간 유지보수 서비스와 동력전달계통 관련 최대 5년 / 75만km 보증을 해주는 케어프리 패키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