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미니, 컨트리맨 부분변경 공개..PHEV 추가·라인업 강화

Mini
2020-05-29 10:15:10
미니 컨트리맨
미니, 컨트리맨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미니가 새로운 얼굴을 입힌 컨트리맨(Countryman)을 공개했다. 아이코닉한 미니의 디자인 특징과 실용성을 동시에 겸비한 컨트리맨은 디지털화를 외친 실내 디자인과 새롭게 추가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의 추가로 한층 다채로운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29일 공개된 신형 컨트리맨은 전체 부품의 약 30% 가량을 새롭게 설계했다. 이를 통해 컨트리맨의 공간과 기능성, 주행 편의성 등을 더욱 최적화했다는 설명이다.

미니 컨트리맨
미니, 컨트리맨

신형 컨트리맨의 외관은 범퍼와 전면 램프의 디자인을 변경시켜 도심형 SUV다운 감각을 한층 부각시켰다. 또, 기존 LED 램프 대신 전방의 카메라를 활용한 매트릭스 LED 램프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미니 컨트리맨
미니, 컨트리맨

후면부는 유니언잭 그래픽이 선명해진 램프 디자인 변경과 차체와 일체감을 강조한 범퍼 형상이 변경됐다. 이밖에 새로운 17인치, 19인치 신규 휠 디자인이 추가됐으며, 화이트 메탈릭과 그린 메탈릭 신규 외장 색상이 더해졌다.

미니 컨트리맨
미니, 컨트리맨

실내에서는 아날로그 계기반이 디지털 클러스터로 변경됐다. 5인치 크기의 디지털 클러스터는 미니의 톡톡튀는 디자인 특징을 담아 타원형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실내 중앙에 위치한 8.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의 연동성이 강화됐다.

미니 컨트리맨
미니, 컨트리맨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02마력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엔트리 모델을 시작으로 136마력 쿠퍼, 178마력의 쿠퍼 S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됐다. 디젤 라인업도 기존과 동일한 최고출력 116~190마력 사양이 위치하며, 모델에 따라 6단 수동 변속기 및 8단 자동,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고성능 버전인 존 쿠퍼 웍스(John Cooper Works)도 최근 엔진 성능을 개량한 최고출력 306마력의 2리터 터보엔진을 동일하게 사용한다.

미니 컨트리맨
미니, 컨트리맨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인 쿠퍼 SE 컨트리맨 ALL4(Cooper SE Countryman ALL4)는 3기통 가솔린 엔진과 완충시 최대 61km를 주행할 수 있는 9.6kWh의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224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미니는 당초 신형 컨트리맨의 데뷔 무대를 2020 파리 모터쇼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모터쇼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지면서 온라인을 통한 방식으로 선회한 것으로 전해진다. 출시 일정은 올 가을부터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