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르포] 서울 동대문에 세워진 전세계 벤틀리 최대 통합 타워..직접 살펴보니...
높이 11층 규모..신차·인증중고차 판매에 서비스센터까지 통합
2022-06-22 16:28:58 (데일리카 조재환 기자)
서울 동대문 벤틀리 타워

전세계 벤틀리 최대 규모의 통합 타워가 서울 동대문에 세워졌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2일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한 벤틀리 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타워 도슨트 투어와 향후 브랜드 차량 판매 목표 등을 밝혔다.

워렌 클락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대표는 벤틀리 타워의 위치를 서울 동대문으로 설정한 배경에 대해 “고객 거주지, 편의성, 설비 라이센스 등을 감안했다”고 말했다.

서울 벤틀리 타워 1층에 전시된 벤테이가

동대문 벤틀리 타워는 지하 2층, 지상 11층 높이 건물로 신차·인증중고차 판매뿐만 아니라 판금·도장, 서비스센터 등이 자리잡고 있다. 벤틀리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2층은 벤틀러 타워 오픈을 기념한 아티스트 작품과 휴식 공간이 있고, 다이닝과 개인별 아로마 스프레이 등을 제조할 수 있는 라운지가 4층에 위치했다.

1층은 신형 벤테이가 모델이 자리잡았고, 2층은 플라잉스퍼와 컨티넨탈이 자리잡았다. 세 차종 모두 벤틀리의 핵심 주력 차종이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해 국내서 506대를 판매해 역대 최고기록을 세웠다. 이중 플라잉스퍼가 270대로 가장 많았고, 컨티넨탈GT가 121대, 벤테이가는 115대가 판매됐다.

벤틀리 타워 2층 전시장 모습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상반기 판매 목표를 340여대로 세웠다. 클락 대표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이미 263대의 차량이 판매됐고, 이달에도 높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회사 측이 제시한 목표에 긍정적 신호를 보내고 있다.

벤틀리 타워의 핵심 공간은 4층이다. 정확히 ‘벤틀리 익스피리언스(Bentley Experience) 라운지’로 불린다. 이곳에서 와인이나 커피 등을 즐길 수 있고, 벤틀리의 102년 역사도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다. 벤틀리 오너 커뮤니티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될 특별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관계자는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를 차별화된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는 벤틀리 공식 오너들만의 커뮤니티로 발전시키고, 벤틀리 멤버십을 더욱 단단히 다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22일 기자간담회가 진행된 벤틀리 타워 4층 라운지 공간

3층 인증중고차 판매장에 전시된 차량들의 상태는 신차와 거의 비슷했다. 벤틀리 차원의 엄격한 심사가 통과가 되면 전시장 내 차량 번호판에 ‘Certified by Bentley’라는 문구가 새겨진다.

8, 9층에는 정기 점검 및 일반 수리를 위한 워크베이 시설이 있다. 10층에는 수제작으로 탄생하는 판금 및 도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디&페인트 샵이 위치해 있다. 11층은 옥상이다.

벤틀리 타워 오픈 행사에 참석한 니코 쿨만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는 “개인적으로 한국을 잘 이해하고 있는 입장에서 한국은 전세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시장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며 “이 같은 관점에서 볼 때 한국에 최신의 트렌드로 무장한 벤틀리타워를 오픈하게 된 것은 시의적절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벤틀리 타워 2층 고객 휴게 공간

그는 또 “벤틀리타워의 오픈은 한국 사업 및 시장에 대한 확신을 의미하며, 벤틀리타워를 거점으로 더 많은 특별한 경험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벤틀리 타워 3층 인증 중고차 전시장

서울 벤틀리 타워 10층 바디&페인트샵 모습

지상 11층, 지하 2층 규모의 서울 벤틀리 타워. 전 세계 벤틀리 시설 중 최대 규모다.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