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기아·교육부, 진로탐색 지원 위한 MOU 체결..진로 토크콘서트 개최

Kia
2022-09-02 17:04:01
기아교육부 진로교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아·교육부, 진로교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기아는 교육부와 함께 미래 첨단산업 분야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그간 기아는 청소년 자립을 테마로 진로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운영해왔다. 하지만 이번 교육부와의 협약을 통해 청소년 진로교육분야 사업들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갖게 됐다. 기아는 교육부의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한 콘텐츠 활용, 홍보 및 자문인력 등에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Kia Inspiring Class)’는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실습 키트를 활용한 미래 첨단산업 분야 체험 및 진로를 탐색하는 ▲미래테크 진로탐구, 미래 첨단산업 분야 스타트업 및 R&D센터 등을 방문 및 체험할 수 있는 ▲판교 테크노벨리 투어, AI기술을 활용하여 분야별 전문 멘토의 1:1 진로 진학 상담을 제공하는 ▲AI기반 1:1 멘토링, 각 분야 최고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 진로 탐색 관련 질의 응답을 하는 프로그램인 ▲진로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특히, 온라인 참가신청을 받는 기아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적 문제인 진로교육 접근 기회 불평등 해소를 위해 지방권 및 도서산간 지역 학생 위주로 우선 선발하고 남은 자리를 다른 지역으로 할당한다.

이날 기아는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로교육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진로 토크콘서트’ 첫 회를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의 멘토인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정재승 교수가 현장에 참여한 15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진로 강연을 했다.

이어 회사는 오는 6일 코엑스 2층 ‘스튜디오159’에서 ‘진로 토크콘서트’가 동일한 방식으로 추가 진행된다. 이날 멘토링은 댄서 립제이, 문학평론가 유성호 교수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