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파이크스 피크 도전장!

Aston Martin
2023-02-07 14:00:30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애스턴마틴은 7일(현지시각) 처음으로 파이크스 피크 인터네셔널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애스턴마틴 레이싱의 파트너 팀인 Venture Engineering은 파이크스 피크에서 세 번 우승한 영국 드라이버 로빈 슈트(Robin Shute)와 함께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로 도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말 타임 어택 1(Time Attack 1) 클래스를 시작으로 2024년에 최상위 클래스인 언리미티트(Unlimited)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드라이버 로빈 슈트는 "올해 Venture Engineering과 경주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모국 영국에서 이렇게 뿌리 깊은 자동차 브랜드와 경주를 하는 것은 저에게 매우 특별한 일입니다" 라고 말했다. 파이크스 피크 경주는 다른 대회와 다르게 공식적인 경주 주간이 아닌 다른 시간에는 연습 주행을 허용하지 않는다. 시뮬레이터를 사용해 연습하는 방법도 있지만, 두 번째 주행의 기회는 주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업계는 애스턴마틴이 숙련된 운전자와 함께 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보았다.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

밴티지 GT3는 경주에 참여하기 위해 약간 수정될 것으로 보인다. AMG에서 파생된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이 재설계 돼 탑재될 것이며, 맞춤 기어와 댐퍼가 적용될 것이다. 또 공기역학적으로도 업그레이드될 것이다. 차량의 무게도 규정에 맞춰 가벼워질 것이다.

한편, 올해 101번째로 열리는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은 6월 25일(미국 현지시각)에 열릴 예정이다. 최근 BMW XM 라벨 레드(Label Red)도 파이크스 피크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