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두카티(ducati.com)가 오는 5월 3일 전 세계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글로벌 이벤트 #WeRideAsOne(이하 ‘위 라이드 에즈 원’)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위 라이드 에즈 원’은 두카티 라이더들에게 필수적인 전통으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5월 첫 번째 토요일에 24시간 동안 열리는 두카티만의 축제로, 전 세계 두카티 가족이 한마음으로 연결되는 특별한 날이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두카티 공식 딜러의 주관 아래 356개에 달하는 두카티 공식 클럽(DOC)의 열정적인 참여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도시별로 현지 문화와 라이딩 감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위 라이드 애즈 원
하이라이트인 퍼레이드 주행에서는 두카티의 슈퍼바이크, 클래식, 스크램블러 등 다양한 장르의 모터사이클이 도심을 가로지르며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한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 두카티 라이더들이 대규모로 참여해 각국의 도시를 두카티의 열정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두카티 아시아 퍼시픽 세일즈 & 마케팅 부사장 마르코 비욘디(Marco Biondi)는 “아시아 전역의 두카티 커뮤니티가 보여주는 열정은 항상 우리에게 큰 영감을 준다”며 “매년 ‘위 라이드 에즈 원’의 규모와 의미는 더욱 커지고 있으며, 지난해의 열정과 에너지는 정말 놀라웠다.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순간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