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현대차, 올 뉴 투싼 N 라인 공개..디자인 특징은?

Hyundai
2021-01-28 10:16:01
올 뉴 투싼 N 라인
올 뉴 투싼 N 라인

현대차가 2021년형 투싼 N 라인을 27일(현지 시각) 공개했다.

지난해 공개된 이전 세대 투싼 N 라인의 경우 성능보다 디자인 업그레이드에 치중된 부분이 있었으나, 현대차는 전자 제어 서스펜션을 투싼 N 라인에 맞게 손봤다고 설명한다.

올 뉴 투싼 N 라인
올 뉴 투싼 N 라인

투싼 N 라인은 투싼 표준형 모델과 마찬가지로 노멀 모드에서 편안할 뿐만 아니라 스포츠 모드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몰입하는 운전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서스펜션을 최적화한 결과 선택된 주행 모드에 따라 N 라인의 스티어링 감각이 크게 다르게 느껴진다는 게 현대차 측의 설명이다. 각 바퀴마다 댐핑이 독립적으로 제어되며 롤링, 피치 및 수직 운동을 감소시킨다. ECS 역시 새롭게 조정돼 댐핑과 민첩성을 개선했다.

올 뉴 투싼 N 라인
올 뉴 투싼 N 라인

올 뉴 투싼 N 라인은 표준형 모델과 마찬가지로 날카로운 선과 각도, 모양이 통합된 진보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투싼의 새로운 시그니처인 '파라메트릭 패턴'이 돋보인다.

올 뉴 투싼 N 라인
올 뉴 투싼 N 라인

차체 디자인 전반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하는 동시에 성능 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강력하고 에너지 넘치는 디자인과 낮고 넓은 스탠스가 합쳐져 더욱 스포티한 캐릭터를 보여준다.

2021년형 투싼 N 라인은 좀 더 공격적인 룩을 선보이며 더 탄탄한 느낌의 바디 키트, 듀얼 배기 장치, 19인치 휠 등을 갖추고 있다.

올 뉴 투싼 N 라인
올 뉴 투싼 N 라인

실내의 경우, 앞 좌석에는 N 배지와 보강된 측면 지지대와 빨간색 스티치 적용되는 등 약간의 변화가 생겨 실내 곳곳에서 스포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검은색 헤드라이너와 글로시 블랙 소재의 마감이 사용되며 페달, 발 받침대, 사이드 실에 메탈이 적용됐다.

한편, 파워트레인으로는 1.6L 가솔린 엔진과 1.6L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 엔진, 1.6L의 가솔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1.6L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