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캠핑 트레일러도 전동화 시대..토르 e스트림 ‘주목’
2022-01-20 08:22:22 (데일리카 안효문 기자)
토르-에어스트림, 전기 캠핑 트레일러 'e스트림'

토르인더스트리가 캠핑 트레일러 제조사 에어스트림과 개발한 전기모터를 장착한 트레일러 ‘e스트림’을 20일(한국시각) 공개했다.

양사에 따르면 ‘e스트림’은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 견인차량의 부담을 덜어준다. 구체적인 성능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공식 시연 영상에서 전기모터와 최대 두 개의 배터리 팩이 탑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기모터를 탑재한 덕분에 전·후진 시 힘을 보태는 건 물론, 회생 제동 에너지도 적극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단순한 주행 보조를 넘어서 모터의 정밀 제어를 통해 견인 차량 및 트레일러에 걸리는 부하를 효과적으로 분산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토르-에어스트림, 전기 캠핑 트레일러 'e스트림'

여기에 스마트폰과 연결, 원격 주차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캠핑장에서 위치를 바꾸거나 고정하는 데 유용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밖에 조명, 냉장고, 가전기기 등 캠핑카에서 필요한 전력을 충전하는 데 회생제동 시스템이 기여하는 부분도 회사측은 강점으로 내세웠다.

회사측은 “e스트림은 비록 콘셉트지만 완성도를 양산 레벨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라며 “시장 수요 조사 및 양산 준비를 빠른 시일 내에 마치고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토르-에어스트림, 전기 캠핑 트레일러 'e스트림'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