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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카 뉴스
자동차는 이미 일상적인 생활필수품으로 전락한지 오래라 하겠다. 국내의 경우 자동차 등록대수가 약 2600만대로 국민 2인당 1대씩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워낙 자동차를 …
오늘 오랜 만에 멀미 느낌을 받았다. 선박이나 각종 이동수단을 반복해서 탑승해도 웬만해선 멀리를 하지 않는 필자가 오랜만에 그 특성을 느꼈다. 얼마 전 하루에 택시를 네 번이나 … 애플이 애플카 제작을 10년 만에 포기하였다. 글로벌 시장이 이에 대한 언급으로 화두가 되고 있다. 애플카는 작년 말에 출시된 샤오미카 SU7 등과 결을 달리하기 때문이다. 과연 … 작년 후반부터 판매가 줄어든 전기차의 가장 큰 문제는 가성비가 할 수 있을 것이다. 충전 인프라의 부족과 높은 전기차 가격은 물론 보조금의 감소와 충전전기비의 인상 등은 물론 전기…
새학기 새출발을 알리는 3월 봄철 중고차 성수기를 맞이해 대형차를 제외한 전모델이 약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성수기라는 건 거래가 활발해, 시세가 크게 내려가지 않는 보합세를 의미… 얼마 전 올해 보급되는 전기차 보조금 제도가 발표되었다. 작년에 비하여 많은 변화가 있었고 큰 꼭지를 잡아가면서 방향성이 있다는 점이다. 이번 달 전체적인 보완을 통하여 3월부터 … 폭스바겐 그룹 산하의 프리미엄 브랜드에 속하는 아우디(Audi)는 1899년에 설립된다. 약 125년의 역사를 지닌만큼, 모터스포츠와 고급차 부문에선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
테슬라는 전기차 혁신의 아이콘이다. 기존 자동차 제작사가 아닌 상황에서 최초로 전기차만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제작사로 성공한 기업이고 특히 새로운 신기술 도입 등 다른 글로벌… 2023년 1월 시행된 우회전시 일시 정지에 대한 정립이 점차 개선되기 시작했다. 우회전시 사망자는 약 30% 이상 줄어들었지만 버스 등 대형차에 대한 사망자수는 도리어 늘었다고 … 2월은 연식 변경 모델이 등장하면서 중고차 시세가 하락세를 보이는 시기다. 그러나 올해의 경우 수입차를 제외한 전 모델이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전기차의 경우에는 오히려 시세가 상…
자동차는 지난 130여 년 동안 이동수단으로 가장 중요한 일상 생활용품으로 성장하였다. 각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제품으로 목적지까지 빠르게 안전하게 이동시켜 주는 대표… 작년 2023년 12월 미래차 특별법(미래자동차 부품산업의 전환촉진 및 생태계 육성에 관한 특별법안)이 통과되어 자동차산업의 숨통이 틔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 법은 미래차 시… 현대차가 지난해 7월 굿우드 페스티벌을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한 고성능 모델 ‘아이오닉 5 N’이 국내 32명의 자동차 전문기자들로 구성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주관한 ‘2024… 최근의 화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세계 가전IT 전시회인 CES라고 할 수 있다. 세계 최초 투명 OLED TV부터 미래 모빌리티를 대변하는 전기차 기반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작년 2023년 여름 글로벌 코로나 펜데믹이 풀리기 시작했지만 지난 코로나 3년간 모든 생활이 축소되고 사회적 스트레스가 극한에 달할 정도로 심각하였다고 할 수 있다. 사업은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