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 참가신청
- 역대수상작
- 갤러리
- 자료실
- 커뮤니티
데일리카 뉴스
수입산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을 달굴 신차들이 등장해 주목을 받는다. 4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BMW가 4세대 풀체인지 모델 더 뉴 X3를 공개한데 이어 아우디도 최근…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인 싼타페와 후륜 구동 스포츠카인 제네시스 쿠페를 리콜한다. 31일(현지시간)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현대자동차의 2024년식 싼타페의 내연… 현대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BMW의 고성능 내연기관 M2와의 성능 비교평가서 크게 앞서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아우토 자이퉁은 최근 현대차 아이오닉 … 태국이 테슬라의 비장의 무기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중국차 공세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분석이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 CNBC는 19일 “전기차 시장에서 아시…
람보르기니는 지난 2013년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며 한정판 ‘베네노 로드스터(Veneno roadster)’를 단 9대만 제한적으로 생산했다. 그 중 두 번째로 생산된 베네노 로… 폴란드 정부가 군용차 확대를 검토한다는 소식이 나왔다. 검토 대상은 바로 한국의 기아에서 만든 차다. 군 전문 매체 인도퍼시픽포럼은 11일 “폴란드가 기아 군용차 최대 300… 미국 상장에 성공한 베트남 전기차 기업 빈패스트가 필리핀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클린테크니카는 5일 “빈패스트가 필리핀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미국 정부가 멕시코에서 최종 조립을 마치고 미국으로 수입하는 전기차에 대해 엄포를 놓은 상황에서, 멕시코 정부가 미국과 같은 입장인 것으로 추정된다. 로이터통신은 19일 “미… 포드가 한국 기업들과 공동으로 캐나다에서 설립 중인 공장의 건설이 지연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유럽 프랑스계 시사매거진인 액츄얼뉴스매거진은 8일 “에코프로·포드·SK온이 캐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줄줄이 픽업트럭 시장을 넘보고 있다. 그간 픽업트럭에 크게 관심이 없던 일본차까지 뛰어드는 모양새다.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1은 25일 “닛산·미쓰비시…
영국 재규어랜드로버가 중국 체리차의 플랫폼을 채택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양사는 모두 인도 타타그룹의 계열사다. 중국 전기차 전문 매체 차이나EV포스트는 23일 “재규어… 24일 모터1 등 외신에 따르면, 과거 F1에서 3차례 우승컵을 거머쥔 전설의 드라이버 아일톤 세나의 혼다 NSX가 이번주, 영국에서 가장 큰 경매 업체인 오토트레이더에 출품된다고… 테슬라의 대용량 전기 저장 장비인 메가팩을 전용으로 만드는 공장이 들어선다. 이르면 5월 착공 예정이다. 중국 전기차 전문 매체 차이나EV포스트는 23일 “테슬라의 상하이 메… 장기적으로 내연기관차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던 피아트가 이와 같은 정책을 뒤집을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3일 “전기차 수요가 둔화하자 피아트가 내연기관 차…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인도 방문 일정을 미뤘다. 공장 설립과 연결되어 있는 것이 아니냐는 루머가 퍼지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1일 “머스크 CEO가 자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