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미국 정부가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중국을 제외했다. 로이터통신은 3일 “미국 재무부가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적용 기준을 강화했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
캐나다 건축 분야 주요 노동조합이 한국인 근로자 투입을 비판했다. 캐나다 CBC뉴스는 28일 “캐나다 건축 노동조합이 윈저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 한국인 근로자 투입 계획을 비…
중국 IT 자이언트 화웨이가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에서 결국 손을 뗄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통신은 27일 “화웨이가 스마트카 부문의 주요 기술 및 자원을, 중국 자동차 제조사 …
미국 콜로라도주가 캘리포니아 전기차 규정을 부분적으로 채택했지만, 2035년 전면 금지 명령에는 미치지 못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일렉트릭은 22일 “미국 …
토요타가 미국 소비자 보호 당국으로부터 770억원대의 과징금을 부과당했다. 오토블로그는 21일 “토요타가 미국에서 소비자에게 서비스 패키지를 강요했다는 명목으로 소비자금융보호…
볼보가 향후 선보일 신형 전기차의 배터리 공급사가 결정됐다. 중국 신왕다가 설립한 합작사다. 중국 인민망은 18일 “신왕다와 지리차그룹의 합작사인 산둥지리신왕다전기차배터리가 …
현대차가 미국 공장에서 일하는 근로자 임금을 대거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전미자동차노조(UAW)와 미국 자동차 빅3의 파업 여파로 추정된다. AP통신은 15일 “현대차가 202…
미국과 일본 정부가 전기차 분야에서 손을 잡는다. 희토류 등 전기차 원재료 수출을 제한한 중국에 맞서기 위해서다. AP통신은 14일 “미일 경제 정책 협의 위원회에서 일본 우…
테슬라 기가팩토리 유치를 추진 중인 인도가 세금 제도까지 손본다. 기가팩토리 유치 가능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즈는 12일 “인도 정부가 수입 전기자동차 …
테슬라가 이달 중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을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중고차 판매를 제재하겠다고 나섰다. 미국 경제지 포춘은 13일 “테슬라가 사이버트럭 구매 후 1년간 재판매 …
영국 럭서리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가 영국 정부에 우려를 표명했다. 전기차 배터리 기업을 더 유치해야 한다는 요구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즈는 12일 “에이드리언 홀마크 벤틀리 최…
독일 윤리적주주총회와 독일 자연보호연맹이 폭스바겐을 비판했다. 겨우 법적 규정만 지키고 있다는 것이 이들의 지적이다. 독일 경제지 에코멘토는 9일 “엔스 힐겐베르그 독일 윤리…
유럽연합(EU)이 배기가스 오염규정이 완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유럽 완성차 제조사들의 로비가 통했다는 분석이다. 영국 더가디언은 9일 “EU 주요 국가들이 이산화질소…
인도가 심각한 대기오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결국 자동차 2부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인도 매체 타임즈 오브 인디아는 6일 “인도 델리 주정부 산하 대기질 관리 위원회가 GR…
테슬라가 엔지니어를 뽑는다. 그런데 자동차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로봇 관련 인재를 뽑아서 화제가 되고 있다. 테슬라 전문 매체 테즈매니아는 4일 “테슬라가 강화 학습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