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자동차 인테리어가 최근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푸조 408이 더욱 진화한 ‘아이-콕핏(i-Cockpit®)’을 품고 색다른 ‘나만의 공간’을 찾는 고객을 공략하고 있어 주목을 받는다…
“자동차 디자인이란 예술과 과학이 결합되는 분야입니다. 입체적인 조형물을 만드는데, 그 형태는 매력적이면서도 감성이 부각됩니다. 여기에 시대를 초월하면서 고도로 설계되고, 대량 생…
기아는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더 기아 EV3(The Kia EV3)’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7일 공개했다. EV3는 21년 기아 첫 E-GMP 기반 전기차 EV6와 23…
“아트캬냐, 아니면 픽업트럭이냐?” 기아가 첫번째 픽업 '더 기아 타스만'의 아트 위장막을 그려보는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기아는 EV6 출시 3년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EV6(The new EV6)’의 티저 이미지를 2일 공개했다. 더 뉴 EV6의 프론트와 리어 램프 디자인은 좀 더…
“(자동차 디자이너로서) 자동차 디자인은 기존의 것을 탈피하는 걸 추구하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봅니다. 또 기존의 것을 탈피하는 과정에는 위험성(리스크)이 따르지만, 어떤 …
기아 EV9이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는 ‘2024 …
제네시스 브랜드가 최근 공개한 ‘GV70 부분변경 모델’의 디자인은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디자인 감각이 채용됐다는 말이 나온다. GV70 부분변경 모델은 내달 출시된다. 지난…
기아가 오는 6~7월쯤 본격 출시할 예정인 소형 전기 SUV ‘EV3’는 기아의 플래그십 대형 전기 SUV ‘EV9’을 빼닮았다는 말이 나온다. 참고로 EV9은 월드카어워즈(…
프랑스 르노(Renault) 브랜드가 한국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웠다. 사명은 르노자동차코리아에서 르노코리아로, XM3는 아르카나(Arkana)로 모델명을 바꿨다. 또 XM3와 QM6…
기아가 ‘2024 카 디자인 어워드(Car Design Award)’를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이탈리아 밀라노의 ADI 디자인 박물관에서 진행된 2024…
토요타가 새로운 차량용 페인트 관련 특허를 신청했다. 색이 변하는 페인트가 특징이다.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블로그는 15일 “토요타가 미국 특허청에 색깔이 바뀌는 페인트와 관…
페라리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협회(Red Dot Awards association)로부터 최고 디자인 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접이식 소프트톱이 장착된 2+ …
11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시장에서 공식 출시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는 ‘최강의 럭셔리 SUV’로서의 면모를 갖췄다는 말이 나온다. 2021년 출시 이…
자동차 마니아이자 애호가인 데일리카 독자 J 씨(사업)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빙(Bing)에서 인공지능(AI)을 통해 르노코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중형 세단 SM6의 디자인을 재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