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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car News
아름다운 자동차는 시간이 지나면, 공산품이 아닌 예술 작품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 오늘은 그 중 한대인 재규어XJ를 소개 한다. 소버린은 재규어의 플래그십 모델인 ‘XJ’의 …
“출시된지 26년이나 지났는데, 길거리에서 자주 보여요” 1998년 삼성자동차의 마지막을 장식한 전륜구동 중형 세단인 SM5가 출사표를 던졌다. 당시 삼성자동차는 설립된…
오늘 소개할 차량은 2021년 현대차가 처음 선보인 전륜 기반 중형 픽업트럭인 ‘싼타크루즈’다. 포니2 이후 처음 출시된 픽업트럭이며, 2022년에 ‘북미 올해의 트럭’ 후보에 오…
오늘 소개할 차량은 2021년 현대차가 처음 선보인 전륜 기반 중형 픽업트럭인 ‘싼타크루즈’다. 포니2 이후 처음 출시된 픽업트럭이며, 2022년에 ‘북미 올해의 트럭’ 후보에 오…
지난 2010년, 현대차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열을 올리고 있었다. i30로 출사표를 던져 준수한 성적표를 거머쥔 만큼 입지를 굳혀야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대차엔 유럽…
2022년 현대자동차가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현지 특화 모델인 스타게이저는 카렌스의 형제격인 다목적 차량이다. 차량 제원은 전장 4460mm, 전폭 1780mm, 전고…
2014년 현대차의 그랜저 HG와 제네시스 DH의 중간급 차량인 아슬란이 출시됐다. 당시엔 에쿠스가 단종된 상태였고, 제네시스가 별도의 브랜드로 독립한 만큼, 현대차의 플래그십 모…
현대인의 필수품이 된 자동차는 저마다의 개성을 가진 채 우리들의 마음속 한편을 차지하고 있다. 어릴 적 검은색 아스팔트를 미끄러져 내려오던 현대차의 그랜저, 날카로운 유선형 눈매를…
1980년대 폭발적인 경제성장 덕분에 대한민국은 ‘마이카’ 시대를 맞이했다. 정부에서 자동차의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국민차 사업’을 펼친 만큼, 1가구 1차량이 보편화되기 시작했…
현대차가 2018년 중국의 베이징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라페스타’는 패스트백 스타일의 준중형 세단이다. 아반떼 AD의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된 차량으로 전장 4660mm…
현대자동차가 2008년에 처음 선보인 i20은 클릭의 계보를 잇는 소형 해치백 차량이다. 특히 2021년엔 인도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된 만큼, 높을 상품성을 인정받아 해외 시장…
스텔란티스 산하 지프(Jeep) 브랜드는 지금까지 80년 이상의 전설적인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독보적인 SUV 브랜드로 명성을 날린다. 동급 최고의 성능에 장인 정신이 더해진데다, …
지금으로부터 214년 전, 장 피에르 푸조(Jean-Pierre Peugeot)는 1810년에 프랑스 벨포르(Belfort)에서 푸조 철강 업체인 ‘푸조 형제 회사(Peugeot-…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와 아우디 만의 차별화된 사륜구동방식인 ‘콰트로(quattro) 시스템’은 서로 떼어놓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다. ‘아우디=콰트로’라는 공식이 통하는 건…
로터스의 전설로 불려온 에스프리를 한국에서도 만난다. 2일 로터스코리아 관계자는 “서울 도산대로에 위치한 로터스 플래그십 전시장에서 이달 말까지 에스프리 V8 파이널 에디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