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지난 1970년대 현대차 포니와 함께 국내 자동차를 대표해온 기아산업 브리사가 복원된다. 빠르면 올해 안에 가시적인 성과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기아 관계자에 따르…
대한민국이 자동차를 조립 생산하게 된 건 1960년대 초반부터다. 경제개발 5개년 계획과 함께 자동차공업보호법이 시행되면서 해외 선진 업체와 제휴를 맺고 부품을 공수 받아 자동차를…
메르세데스-벤츠는 오프로드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G클래스가 누적 생산 50만대를 돌파했다고 11일(한국시간) 발표했다. ‘G바겐(G-Wagen)’이라는 애칭이 붙는 G클래스는 …
토요타 크라운(Crown)은 ‘왕관(王冠)’을 뜻하는 영어 단어에서 이름을 따왔다. 모델명 그대로 일본에서도 매우 상징적인, 전설적인 존재로 불려온다. 크라운은 지난 1955…
롤스로이스모터카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드롭헤드 모델인 던(Dawn)의 생산을 종료한다고 4일(한국시간) 밝혔다. 지난 2015년 처음으로 공개된 던은 슈퍼 럭셔리…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면서도 깔끔하다. 혼다 CR-V가 도심지향적인 모던함과 세련된 스타일로 변신에 성공했다는 말이 나온다. 여기에 탄력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하면서도, 혼다가 개…
할리데이비슨의 120년 역사는 그냥 거져 이뤄진 것이 아니다. 항상 탄탄대로만을 걸어왔던 것도 아니다. 부흥과 좌절, 위기와 혁신이 끊이지 않은 덕분에 현재에 이른다. 120주년을…
벤츠가 고성능 럭셔리 로드스터인 메르세데스-AMG SL을 한국시장에 투입한다. 20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토마스 클라인)는 오는 오는 4월 출시를 앞두고 럭셔리 로드…
그야말로 ‘최고의 차’, ‘호화 럭셔리카’를 찾는다면 주저없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가 꼽힌다. 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 내 궁극의 럭셔리를 지향하는 서브 브랜드. 지금…
한국시장에서 단일 모델로는 처음으로 불과 6년 5개월 만에 20만대 판매를 돌파한 벤츠 E클래스는 지난 1946년 처음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총 1400만대 이상 …
쉐보레가 미드엔진 콜벳 C8을 출시한 후, 모델을 브랜드로 확장한다는 루머가 돌고있다. 콜벳이 한 차량의 모델명이 아니라, 콜벳이라는 브랜드를 내놓는다는 것이다. 실제로 오는…
“지난 1973년 말쯤입니다. 그 때 창업주(고(故) 정주영 전 현대자동차 회장)께서 이탈리아 토리노를 직접 방문하셔서 결국 나와의 만남이 이뤄졌습니다.” 85세의 노장, 그…
현대차 그랜저는 우리나라 럭셔리 자동차의 기준과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한 자동차라는 평가를 받는다. 1986년 처음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36년간 현대차 뿐 아니라 국내 자동차 산업…
고(故)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뚝심’과 ‘끈기의 리더십’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는다. 오늘날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로 올라선 현대자동차그룹도 고(故) 정주영 회장과 정몽구 …
역동성과 혁신, 아름다운 외관은 BMW 3시리즈를 대변하는 말로 통한다. 모던함과 미래지향적인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BMW 만의 전통적인 가치를 보존해왔다는 평가도 받는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