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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car News
1930년대의 전설적인 그랑프리 레이스카 아우토유니온 실버애로우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이처럼 선구적인 레이싱카들을 기반으로 16기통 엔진을 장착한 도로 주행용 스포츠카 ‘ …
“콧대 높은 미국 아버지들의 마음을 빼앗은 차” 지난 2019년 기아가 선보인 북미 시장 특화 모델로 선보인 ‘텔루라이드’는 현대차의 펠리세이드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격 차 … ”어떻게 지내냐는 친구의 말에, 그랜저로 대답했습니다” 2005년 현대자동차가 선보인 그랜저 TG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故 정세영 회장의 뒤를 이어, … 1990년 북미에서 출사표를 던진 포드의 익스플로러(Explorer)는 오늘날까지 포드의 대표 SUV로 자리매김하며 콧대 높은 미국 시장에서 사랑 독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
최근 값비싼 고급 자동차에만 탑재되는 ‘후륜 조향 시스템’이 탑재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많은 이들이 최근에 개발된 기술이라고 알고 있으나, 실은 1987년 혼다에 의해 개발됐 … 아름다운 자동차는 시간이 지나면, 공산품이 아닌 예술 작품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 오늘은 그 중 한대인 재규어XJ를 소개 한다. 소버린은 재규어의 플래그십 모델인 ‘XJ’의 … “출시된지 26년이나 지났는데, 길거리에서 자주 보여요” 1998년 삼성자동차의 마지막을 장식한 전륜구동 중형 세단인 SM5가 출사표를 던졌다. 당시 삼성자동차는 설립된 …
오늘 소개할 차량은 2021년 현대차가 처음 선보인 전륜 기반 중형 픽업트럭인 ‘싼타크루즈’다. 포니2 이후 처음 출시된 픽업트럭이며, 2022년에 ‘북미 올해의 트럭’ 후보에 오 … 오늘 소개할 차량은 2021년 현대차가 처음 선보인 전륜 기반 중형 픽업트럭인 ‘싼타크루즈’다. 포니2 이후 처음 출시된 픽업트럭이며, 2022년에 ‘북미 올해의 트럭’ 후보에 오 … 지난 2010년, 현대차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열을 올리고 있었다. i30로 출사표를 던져 준수한 성적표를 거머쥔 만큼 입지를 굳혀야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대차엔 유럽 …
2022년 현대자동차가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현지 특화 모델인 스타게이저는 카렌스의 형제격인 다목적 차량이다. 차량 제원은 전장 4460mm, 전폭 1780mm, 전고 … 2014년 현대차의 그랜저 HG와 제네시스 DH의 중간급 차량인 아슬란이 출시됐다. 당시엔 에쿠스가 단종된 상태였고, 제네시스가 별도의 브랜드로 독립한 만큼, 현대차의 플래그십 모 … 현대인의 필수품이 된 자동차는 저마다의 개성을 가진 채 우리들의 마음속 한편을 차지하고 있다. 어릴 적 검은색 아스팔트를 미끄러져 내려오던 현대차의 그랜저, 날카로운 유선형 눈매를 … 1980년대 폭발적인 경제성장 덕분에 대한민국은 ‘마이카’ 시대를 맞이했다. 정부에서 자동차의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국민차 사업’을 펼친 만큼, 1가구 1차량이 보편화되기 시작했 …
현대차가 2018년 중국의 베이징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라페스타’는 패스트백 스타일의 준중형 세단이다. 아반떼 AD의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된 차량으로 전장 4660m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