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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칼럼] 현대차도 진출하는 중고차 시장..가격 산정이 중요한 이유는?
2023-03-24
국내 중고차 시장은 연간 250만대 이상이 직접 거래될 정도로 큰 시장이다. 신차 시장이 연간 약 170만대라 생각하면 약 1.4배가 넘는 약 30조원 이상의 시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미국이나 일본 등 다른 선진 시장은 신차 시 ...
[김필수 칼럼] 디젤 트럭을 수소차로..무공해 수소 상용차 활성화 방안은?
2023-03-19
미래 모빌리티에서 무공해 특성은 기본이고 필수조건이라 할 수 있다. 탄소제로를 위한 이동수단의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특히 전기차의 흐름이 심상치 않을 정도로 빠르게 진전되다보니 기존 내연기관차를 선호하던 기업 ...
[김필수 칼럼] 수입차, 디젤차 밀어내기 판매 중지시켜야..한국은 ‘봉’인가?
2023-03-12
글로벌 시장에 전기차의 흐름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형국이다. 제작사별 가격 경쟁력이 커지면서 미국 시장에서 올해 후반에는 내연기관차와 동일한 수준의 가격을 갖춘 전기차가 예상되고 있을 정도이다. 그 만큼 글로벌 시장은 탄소제로 ...
[김필수 칼럼] 전기차 대중화 시대..과연 반값 구현 가능할까?
2023-03-05
전기차 시대에 접어들면서 더욱 치열한 시장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작년 판매된 글로벌 전기차는 약 980만대 수준으로 거의 1,000만대에 이른다고 할 수 있다. 올해는 1,500만대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 세계 자동차 ...
[김필수 칼럼] ‘킥라니’ 조롱받는 퍼스널 모빌리티..지자체의 협력이 요구된다!
2023-02-27
퍼스널 모빌리티(Personal Mobility, 이하 PM)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용자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 또한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사고는 증가 추세다. 행정안전부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간 개인형 ...
[하영선 칼럼] 이젠 역사속으로..‘서민의 파나메라’로 불린 기아 스팅어
2023-02-16
고성능을 지향한 스포츠 세단 기아 스팅어(Stinger)가 결국 단종된다. 현재 기아 광명오토랜드에서 딱 200대만 한정 생산돼 소개되고 있는 스팅어는 ‘트리뷰트 에디션’ 모델이 100대 가까이 남아있는 상태다. 이런 점을 감안하면, ...
[김필수 칼럼] 현대차의 전기차 충돌안전성..과연 경쟁력은?
2023-02-15
최근 현대차의 대표적인 전기차인 아이오닉5의 충돌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이번 테스트는 남양연구소 안전시험동에서 기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시속 64Km의 속도로 정면 충돌방식인 옵셋 충돌 40%의 고정벽에 충돌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충 ...
[김필수 칼럼] 기아차 훔치기 대회..대체 미국에서 어떤 일이...
2023-02-13
미국 시장은 세계 자동차 시장의 중심지이다. 유럽과 더불어 양대 축이라고 할 정도로 핵심적인 시장이어서 이 시장을 정복하지 못하면 글로벌 시장은 포기하라고 언급할 정도라 하겠다. 특히 미국 시장은 규모는 물론이고 세계 자동차의 기준을 ...
[임기상 칼럼] 자동차 검사주기..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자!
2023-02-09
매년 약 1200만대가 자동차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자동차 검사를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는다. 9일 업계 및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는 승용차 종합검사 ...
[김필수 칼럼] 한국은 법인차 천국..관리 감독 강화해야만 하는 이유는?
2023-02-08
국내 법인차의 기준은 선진국 대비 제한조건이 없는 국가에 속한다. 그 만큼 아무리 고급 차량이라고 해도 법인차로 구입하고 각종 혜택을 받으면 된다는 뜻이다. 매우 고가의 수입차를 개인이 부담하여 직접 구입하는 사례는 많이 없을 정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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